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꽃선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꽃선물

작성일2015-05-04

안녕하세요. LG블로거 배희정입니다.

곧 어버이날, 벌써부터 부모님께 무슨 선물을 드려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번 어버이날에는 정성을 담아 직접 카네이션을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취미로 꽃꽂이을 배우고 있는데요, 꽃을 전혀 배우지 않아도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카네이션 꽃선물을 만들 수 있는 방법! 제가 알려드릴게요.

시작은 재료구입부터!

꽃, 어디서 살까?
꽃은 일반 꽃집보다는 꽃도매시장에서 직접 구입하면 더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어요. 서울의 서초, 양재, 남대문 등과 부산, 대구 등의 대도시에는 꽃도매시장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주변의 가까운 꽃시장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요즘 한 단 단위가 아니라 한 송이 단위로 꽃을 판매하는 플라워샵들도 많이 생기고 있으니 꽃이 많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엔 꽃시장보다 플라워샵을 이용하실 것을 권해드려요.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 꽃도매상가

꽃도매시장

· 위치: 지하철 3호선 고속터미널역. 강남고속버스터미널 경부선 건물 3층
· 영업시간: 생화 밤 12시~오후 1시, 조화 밤 12시~오후 6시(일요일 휴무)
· 참고사항: 생화뿐 아니라, 조화, 화기, 부자재까지 한 번에 구입 가능

 

꽃, 무엇을 살까?
가장 중요한 재료는 카네이션이겠죠? 카네이션과 어울릴 만한 소재들도 함께 구입해 보세요. 꽃시장에서 재료를 사기 전에, 미리 인터넷 등을 찾아보고 만들 작품을 대강 구상해 가면 더 쉽겠죠. 같은 꽃이라도 매장마다 품질과 가격이 조금씩 다르니, 발품을 많이 팔수록 좋은 꽃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영업 종료 직전에 가면 세일을 하는 곳이 많아요! 참, 졸업식이나 밸런타인데이, 어버이날 등 꽃이 많이 팔리는 시기가 다가오면 꽃시장도 평소보다는 가격이 오른다는 점 참고하세요!

다양한 색상의 카네이션들

흔히 보는 빨간색 카네이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의 카네이션을 팔고 있어요.

구매한 꽃

저는 이 많은 꽃을 사는데 모두 24,000원 밖에 들지 않았답니다.

어느 꽃에나 잘 어울리는 도우미 소재들!

카네이션이나 장미 같은 화려하고 메인이 되는 꽃들과 잘 어울리는 소재들을 추천합니다.

안개꽃, 시넨시스, 유칼립투스

왼쪽부터 안개꽃, 시넨시스, 유칼립투스

 

화기
앞서 말씀 드린 꽃시장이나 생활용품할인점, 그릇 도매가게 등에서 원하는 화기를 구입하세요. 초보자에게는 긴 유리병이 가장 쉽겠지만, 창의력을 발휘한다면 원하는 어떤 화기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모양의 화기들

꽃가위
역시 생활용품할인점이나 대형마트 원예 코너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어요. 일반 가위로 자르는 것은 줄기를 상하게 할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이 외에도 다양한 도구들이 있지만 꽃가위 하나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꽃가위
장식 소품 / 기타 부자재
리본이나 플로랄 폼, 메세지카드 등 장식할 수 있는 소품이나 부자재를 취향에 맞게 준비해 주세요.

꽃을 다듬어 주세요!

잎 정리하기
줄기에서 꽃과 가까운 부분의 잎 1~2장만 남겨두고 제거해 주세요. 원하는 모양에 따라 모두 제거해도 되고, 2장 이상 남기셔도 되지만 물에 담길 부분은 꼭 잎을 제거해야 합니다. 물에 담기는 부분에 잎이 있을 경우 물이 쉽게 오염되어 꽃이 금방 시들어요.

줄기 사선 자르기
줄기 끝 부분은 꽃가위를 사용해서 사선으로 잘라주세요. 꽃이 물을 흡수하는 단면적을 넓혀, 오래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줄기 사선 자르기

작품을 만들어볼까요!

저는 아래 3가지 작품을 만들어 보았어요. 원하시는 것으로 따라 만들거나, 창의력과 센스를 발휘해서 더 예쁘게 만들어 보세요.

1. 작은 사각 유리 화기로 만든 테이블 센터피스

테이블 센터피스 1
1. 카네이션을 화기의 높이에 맞춰 사선으로 자르세요.
2. 화기에 깨끗한 물을 반쯤 담고 카네이션 네 송이를 꽂으면 끝! 참 쉽죠?
3. 디퓨저나 향초와 함께 장식하거나,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한 식사를 직접 준비하고 테이블을 장식해보세요.

 

2. 긴 유리 화기로 만든 테이블 센터피스

테이블 센터피스 2

1. 꽃과 소재는 줄기를 잘 정리합니다.
2. 한 방향으로 돌려가며 잘 어울리게 꽃을 잡습니다.
3. 고정이 필요할 경우, 단단하지 않은 세무나 노끈 등으로 묶어줍니다.
4. 끝 부분은 사선으로 길이가 고르게 다시 잘라줍니다.
테이블 센터피스 3

저는 여러 가지 카네이션을 사서 다양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어떤 게 마음에 드시나요?
A. 흔하지 않은 색상의 카네이션 한 단만으로도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B. 보라색 카네이션과 흰색 카네이션을 섞어 좀 더 풍성하고 부드러운 느낌이에요.
C. 흰색과 연두색 카네이션에 노란 가든장미로 포인트로 주고, 유칼립투스룰 섞어 더욱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었어요.

3. 플라워박스
 꽃을 다루는 데 좀 더 자신이 있거나, 남다른 선물을 원하신다면 플라워박스는 어떠세요? 투명한 뚜껑과 리본이 달린 상자와 플로랄폼도 꽃시장 부자재코너에서 구입하실 수 있어요.
 잠깐! 꽃을 자유롭게 꽂아서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스펀지 형태의 제품을 플로랄폼(Floral Form)이라고 해요. 우리가 흔히 오아시스로 알고 있지만, 대표적인 상표명이 고유명사화된 거랍니다

플라워박스

1. 그릇에 물을 받아 플로랄폼을 담궈놓고 물을 흡수하게 합니다. 손으로 눌러 담그면 속까지 물이 완전히 흡수되지 않아요!
2. 상자 안에 비닐을 잘라 넣고, 그 안에 플로랄폼을 적당히 잘라 채워넣습니다.
3. 먼저 메인이 될 꽃을 박스 높이에 맞게 잘라 균형 있게 꽂아줍니다.
4. 나머지 꽃들을 조화롭게 꽂아주세요.
5. 메시지 카드로 장식해 보세요.
6. 뚜껑을 닫아 리본을 예쁘게 묶어주면 꽃선물 완성!

관리도 중요해요!

완성!

완성된 꽃은 너무 건조한 곳이나 직사광선은 피해서 보관해 주시면 좋아요. 물을 매일 갈아주시면, 더 오래 예쁜 꽃을 즐길 수 있답니다. 어려운 기술을 사용하지 않아도 조금만 정성을 들이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상품보다 아주 저렴하고, 더 예쁜 꽃선물을 하실 수 있어요. 내가 직접 만든 꽃선물! 어버이날을 앞두고 미리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배희정 프로필

LG전자 H&A사업본부에서 HRD(교육)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신입사원들이 더 나은 LG인이 될 수 있도록 강의장 이곳저곳을 뛰어다니며, 주말에는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고자 온 세상 이곳저곳을 뛰어다니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