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리조트 일류 와인레스토랑 소믈리에의 와인 추천,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곤지암리조트 일류 와인레스토랑 소믈리에의 와인 추천,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작성일2015-05-14

와인 추천

따뜻한 날씨에 와인과 함께 격식있으면서도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요즘입니다. 하지만 어떤 와인을 마셔야 할지, 또 어떤 음식과 함께 마셔야 할 지 고민 되시죠? ‘와인은 너무 어려워’라고 생각한다면 지금부터 눈 여겨 봐주세요!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와인 전문지 ‘와인스펙테이터誌’로부터 국내 최고 등급인 ‘2 Glassese’를 2년 연속 수상한 서브원 곤지암리조트 동굴와인 레스토랑 라그로타의 우지영 소믈리에가 따뜻한 날에 어울리는 로맨틱한 와인, 그리고 함께 먹으면 좋을 음식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지영 소믈리에

곤지암리조트 동굴와인 레스토랑 ‘라그로타’의 우지영 소믈리에

맨 빈트너스 소비뇽 블랑

아내에 대한 각별한 사랑이 담긴 화이트와인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 와인 이름의 유래는 조금 특별합니다. 세 명의 친구가 한자리에 모여 논했습니다. ‘좋은 와인이란 과연 무엇일까?’ 질문에 대한 답은 ‘스스로가 사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와인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거기에 좋은 품질과 훌륭한 가치, 멋진 디자인이 가미된다면 더 할 나위 없겠죠. 와인을 어떻게 부르면 좋을지 고민하던 세 친구는 각각의 가정의 안녕과 평화를 위해 아내의 이름 앞 글자를 따기로 했습니다. 그녀들의 이름은 Marie, Anette, Nicky. 맨 빈트너스 소비뇽 블랑(MAN Vintners Sauvignon Blanc)의 이름 ‘MAN’은 이렇게 탄생하였지요.

홍합찜, 꼬막 스파게티

화이트와인 맨 빈트너스 소비뇽 블랑과 어울리는 추천 음식 – 홍합찜과 꼬막스파게티, 관자 스파게티

남아공 와인으로 라임과 파인애플의 강한 부케를 가지고 있는 이 와인은, 신선하고 따사로운 봄날 오후 연인과 함께 푸른 자연에서 마시기 제격입니다. 4만 원대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마실 수 있는데요.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은 스시, 생선류, 신선한 샐러드 등입니다. 꼬막이나 홍합 등 해산물이 들어간 파스타와 함게 먹어도 좋습니다.

덕혼 메를로

특별한 날 의미가 있는 와인을 선물해도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될 텐데요. 이번엔 연인간의 특별한 날을 기념할 때 좋은 와인을 골라 보았습니다. 결혼을 앞둔 친구나, 집들이를 초대받았을 때 선물할 만한 와인으로 ‘덕혼 메를로(Duckhorn Merlot)’를 추천합니다.

안심스테이크와 버섯크림스파게티

덕혼 메를로와 어울리는 추천 음식 – 안심 스테이크, 버섯 크림 스파게티

미국 나파밸리가 원산지인 덕혼 메를로의 이름과 라벨의 오리 그림은 창업가인 댄 덕혼과 마가릿 덕혼에서 따왔습니다. 오리는 동양의 원앙처럼 서양에서 부부간의 금실과 행운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블랙 체리, 까시스, 딸기 등의 향이 신선하며 토스트, 가죽, 캐러멜, 바닐라, 구운 오크 향과 메를로 특유의 매력적인 달콤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의 육류 또는 크림 파스타류에 잘 매칭됩니다.

샤또 깔롱 세귀르

18세기 프랑스 깔롱 세귀르의 주인이었던 세귀르 후작은 “내가 와인을 만드는 곳은 라피트와 라투르이나, 내 마음은 늘 깔롱에 있소.”라고 할 정도로 샤토 깔롱 세귀르(Chateau Calon Segur)를 사랑했습니다. 이 때문에 깔롱에 대한 후작의 애틋한 마음을, 그의 후손들이 통통한 하트 표시로 와인 라벨에 남겨 두었습니다.이 하트 표시는 세월이 가면서 남녀 간의 사랑을 의미하게 되었고, 연인을 위한 와인 선물로 유명해졌죠.

양갈비스테이크, 와규 꽃등심 스테이크

샤또 깔롱 세귀르와 어울리는 추천 음식 – 양갈비 스테이크, 와규 꽃등심 스테이크

샤또 깔롱 세귀르는 화려한 부케를 지닌 풀바디의 와인으로 깊고 농축된 자주색을 띠고 있습니다. 체리와 레드 베리류의 과일과 스파이스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입안에서 둥글고 부드럽게 퍼지는 섬세한 탄닌이 과일의 화려하고 신선한 맛과 더불어 조화가 훌륭합니다. 이 와인의 경우 소고기, 양고기, 어린 송아지 요리 등과 잘 어울립니다.
알레그리니, 아마로네

알레그리니 아마로네(Allegrini, Amarone)는 이탈리아 베네토 지방 발폴리첼라 지역에서 나는 와인으로 아마로네의 대명사로 불리는데, 특히 ‘로미오와 줄리엣’의 와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된 지방이 베네토였기 때문이죠. 감미로운 아로마를 담고 있는 알레그리니 와인은 발효과정이 까다롭습니다. 포도 수확 후 건포도와 같이 당분이 높은 상태가 될 때까지 3개월간 자연 건조한 다음 발효과정에 들어갑니다. 그 만큼 농축된 풍미와 아로마가 감탄을 자아내죠. 이 와인은 등심 외에도 양고기나 한식인 갈비찜에 잘 어울립니다.

등심 샐러드, 채끝 스테이크

알레그리니 아마로네와 어울리는 추천 음식 – 등심 샐러드, 채끝 스테이크

와인은 역사가 오랜 음료입니다. 기원전 5천 년부터 있었던 걸로 추정된다고 하니 인류의 역사와 함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알칼리성 음료로 산성화된 인체를 중화시키고 신진대사,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을 줘 오랜 시간 전세계인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분위기 있는 시간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와인. 따뜻한 날씨에 사랑하는 사람과 꼭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곤지암리조트 라그로타 소개

곤지암리조트 라그로타 소개

곤지암리조트 동굴와인 레스토랑 라그로타의 외관

라그로타 2관왕

라그로타는 세계적인 와인 전문지 ‘와인스펙테이터誌’의 레스토랑 와인리스트 어워드에서 국내 레스토랑 최초로 2년 연속 ‘2 Glassese’를 수상했다.

와인셀러

10만 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셀러

곤지암리조트 내 국내 최대 규모인 10만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는 와인셀러와 800여종의 와인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동굴 와인 레스토랑으로, 세계적인 와인 전문지 ‘와인스펙테이터誌’의 레스토랑 와인리스트 어워드에서 국내 레스토랑 최초로 2년 연속 ‘2 Glassese’를 수상했다.

※ 본 글은 서브원 곤지암리조트의 매거진 <곤지암> vol. 27, 우지영 소믈리에(곤지암리조트 라그로타)의
“두 사람이 함께하면 더 좋은, 로맨틱한 봄날의 와인”을 재구성하였습니다.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