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도 주머니도 꽁꽁 얼어붙은 겨울,여기서 데이트 하세요~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날씨도 주머니도 꽁꽁 얼어붙은 겨울,여기서 데이트 하세요~

작성일2013-01-15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서로 온기를 나누며 사랑을 확인하는 겨울 커플, 상상만으로도 낭만적인데요.
첫눈이 내리면 만나자는 풋풋한 약속, 영화 <러브스토리>의 주인공처럼 눈밭을 맘껏 뛰노는 모습 등 겨울의 연인들에겐 추위를 녹이는 듯한 설렘과 간절함이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연일 최하온도를 기록하는 날씨에, 경제 한파로 주머니까지 꽁꽁 얼어붙으며 마음까지 추운 겨울, 커플은 갈 곳이 없는 것이 사실인데요.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많은 남녀가 데이트 비용이 부담 되어 데이트 약속을 줄이거나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중한 데이트, 이렇게 포기할 순 없죠?
동장군의 칼바람에도 사랑의 온도만큼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 연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따뜻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실속 데이트 코스를 소개합니다.

그림 속으로 들어간 사랑, 서울 도심 무료갤러리 탐방

인사동과 삼청동의 소규모 갤러리

인사동, 삼청동은 그저 사랑하는 사람과 걷기만 해도 좋은 거리죠. 하지만 매서운 추위는 잔혹하리만큼 커플들의 마음에 따뜻한 곳으로의 열망을 키워놓는데요. 이럴 때 화가들의 멋진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인사동과 삼청동의 소규모 갤러리에 들러보는 건 어떨까요? 평소에 그림에 관심이 없다 하더라도 주눅 들지 마세요. 곁에는 든든한 남자 친구, 착하고 예쁜 여자 친구가 있으니까요. 두 손 꼭 잡고 작가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작품을 하나하나 관람하면서 서로 그림에 대한 생각을 공유해보세요.
몰랐던 그와 그녀의 취향과 안목을 읽으며 더욱더 사랑을 키워나갈 수 있을 테니까요.

*무료전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네오룩 http://www.neolook.net/
아트허브 http://www.arthub.co.kr/sub01/sub00.htm

추억의 영화를 보며 다른 추억을 만들다, '한국영상자료원'

한국영상자료원 전경 http://babtol2000.blog.me/90105723228

무료 영화를 매일 상영하는 곳을 아시나요? 바로 마포구 상암동 DMC 단지에 있는 한국영상자료원이랍니다. 이곳에서는 꼭 보고 싶었던 영화지만 아쉽게 놓쳐 보지 못한 영화를 다시 볼 수 있죠.
한국영상자료원의 시네마테크 KOFA 상영관에서는 멀티플렉스 못지않은 영상과 사운드의 영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 주머니까지 얼어붙은 겨울 커플에게 최고의 데이트 장소가 아닐 수 없는데요.
쉽게 자료를 찾을 수 없는 고전영화, 독립영화, 예술영화도 많이 소장하고 있어 ‘영화 마니아’ 커플에게 필수 코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영화관람뿐만 아니라 영화 강의나 감독과의 만남 등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굳이 어디를 가지 않더라도 온종일 이곳에서 영화와 함께 멋진 데이트를 할 수 있겠죠?

*한국영상자료원 http://www.koreafilm.or.kr/index.asp

추위도 잊고 빙판을 가르는 기분, 야외 스케이트장

야외 스케이트장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이지만, 커플들의 데이트를 막을 순 없죠. 이럴수록 야외에 나와 땀을 흘리고 추위를 힘차게 날려 보내는 건강한 커플들이 눈에 많이 띄는데요. 겨울 데이트 하면 역시 스케이트! 둘만의 달콤한 분위기는 물론 저렴한 이용료까지 완벽한 데이트 코스, 야외 스케이트장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http://www.seoulskate.or.kr/

1천 원의 저렴한 이용료로 겨울이면 개장하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12월 14일(금)부터 2월 3일(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답니다. 기간 내에 휴일 없이 매일 개장한다고 하니 한 번 이용해 볼 만 하겠죠? 도심 한복판에 겨울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커플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스케이트장이랍니다. 북 카페와 같은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매일 DJ가 신청곡과 사연을 받는 시간도 있는데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재즈콘서트, 마술쇼 등 멋진 문화공연이 펼쳐진다고 하니 올 겨울 꼭 이용해보세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정보 http://www.seoulskate.or.kr/

화려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가든파이브 아이스링크

가든 파이브 아이스링크 http://www.g5culture.or.kr/

동시에 400명 수용이 가능한 큰 규모로 스케이팅을 맘껏 즐길 수 있는 가든파이브 아이스링크에서는 스케이트 강습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만 6세 이상 시민 중 스케이트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답니다. 스케이트를 못 타서 스케이트장이 두렵다는 연인에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2012년 12월 7일(금)에 개장해 2013년 2월 17일(목)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료 2천 원으로 부담 없이 맘껏 이용할 수 있죠.

*가든파이브 아이스링크 정보 http://www.g5culture.or.kr/

무료로 즐기는 시간여행, 국립민속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내부 전시 http://www.nfm.go.kr/index.nfm

국립민속박물관 야외 전시 http://www.nfm.go.kr/index.nfm

우리 민족의 역사와 삶의 모습을 그대로 전시해 놓은 국립민속박물관은 바로 경복궁 바로 옆에 있는데요.
경복궁은 입장료를 내야 하지만, 국립민속박물관은 입장료가 없답니다.
겨울에는 4시까지 입장을 해야 하므로 조금은 부지런을 떨어 방문하는 게 좋죠.
국립민속박물관은 한국인의 생활문화, 일상, 일생 등 3개의 상설전시실과 야외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60~70년대 거리를 재현해 놓은 야외전시장은 일명 ‘추억의 거리’라 불리고 있죠. 약속다방, 의상실, 국밥집, 만화가게 등 그 시절로 시간여행을 한 것 같은 착각이 든답니다. 또한,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해마다 띠 동물 전시를 열고 있는데요. 계사년(癸巳年) 뱀띠 해를 맞아 ‘상상과 현실, 여러 얼굴을 가진 뱀’을 주제로 특별전을 열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과 이곳에서 추억의 시간 여행을 떠났다가 새해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국립민속박물관 전시 및 이용 정보 안내 http://www.nfm.go.kr/index.nfm

지금까지 주머니 사정으로 사랑까지 얼어붙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하는 겨울 커플을 위한 실속 있는 데이트 장소를 알려드렸는데요. “선물로 친구를 사지 마라. 선물을 주지 않으면 그 친구의 사랑도 끝날 것이다”는 말을 토마스 풀러가 했죠. 돈이 여러분의 마음이 될 수 없는 것처럼 진심을 담은 사랑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춥지만 사랑을 키워가기엔 오히려 더 좋은 계절, 겨울. 이 계절, 다시는 오지 않을 아름다운 사랑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LG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