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11. LG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만든 쫄깃하고 달콤한 디저트, 인절미 피자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11. LG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만든 쫄깃하고 달콤한 디저트, 인절미 피자

작성일2015-07-28 오전 10:00

안녕하세요!
회원수 7만 명이 활동 중인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 [오븐더레시피]의 주인장 ‘원과장’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가끔은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떤가요? 결혼 전에는 분위기 있는 카페에서 친구들과 함께 시간도 보내고, 맛있는 디저트로 작은 사치를 부리기도 했는데요. 시간이 흐를수록 그저 평범한 일상을 보내게 됩니다.

이럴 때 집에서 그냥 시간을 흘려보내는 것보다는 나를 위해, 혹은 누군가를 위해 근사한 음식을 만든다면 조금은 따뜻한 충전의 시간이 되지 않을까요? 오늘은 집에서도 근사한 카페 브런치 느낌을 낼 수 있는 간단한 디저트 요리, 인절미 피자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LG_블로그_원과장-인절미피자2_0722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 이야기

쫄깃하고 달콤한 인절미 피자

피자와 인절미가 안 어울리신다고 생각하시나요? 생각보다 멋진 디저트가 탄생할테니 지금부터 구워보지요~!
LG_블로그_원과장-인절미피자-재료_0722 재료

인절미 피자 재료

또띠아 1장, 인절미, 꿀, 피자치즈, 슬라이스 아몬드, 초코시럽

오늘 만들 피자는 또띠아를 도우로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반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띠아는 마트에서 소량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또띠아 한 장을 깔고 그 위에 꿀을 자신의 취향대로 발라줍니다. 꿀은 올리고당, 아가베 시럽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인절미 올리기
다음은 꿀을 바른 또띠아 위에 인절미를 올릴 건데요. 인절미를 살짝 도톰하게 잘라 또띠아 위에 가득 올려주세요.

Tip) 콩가루를 살짝 추가하시면 더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자치즈 올리기

그 위에 피자치즈와 슬라이스 아몬드를 뿌려 주면 됩니다. 정말 쉽죠? 이제는 오븐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법랑접시에 종이호일을 깔고 조리실 2단에 넣어주세요.

광파오븐
광파오븐에는 ‘자동메뉴’ 설정이 있는데요. 또띠아 피자 만드는 데에도 자동메뉴 설정 기능을 이용했습니다. 자동메뉴를 사용하시는 분 들은 또띠아 피자를 4단에 넣어주시고요. 만약 자동메뉴가 없으시다면 오븐 기능을 선택하시고 180도에서 8~9분 구워주세요.

오븐 굽기
바로 나온 따끈 따끈한 인절미 피자입니다. 피자 치즈와 인절미가 만나 고소함은 가득하고, 또띠아에 바른 꿀이 입안에 퍼져 달콤합니다. 비주얼도 너무나 먹음직스럽죠? 이렇게 근사한 요리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니! 집에서 직접 만들고도 기분이 좋아지는 요리입니다.

초코시럽 추가
접시에 담아 보니 더 근사해 보이죠? 주말 브런치 메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저는 조금 더 달콤하게 피자를 먹기 위해 초코 시럽을 준비했는데요. 초코의 달달한 느낌이 기분을 더욱 좋게 만들어 줍니다.

완성샷
피자를 집에서 만드려면 재료가 많이 필요해서 부담스러우셨나요? 인절미가 냉동실에서 잠자고 있을 때! 한 번 부담 없이 즐겨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지인이 집에 놀러 왔을 때 근사하게 대접할 수도 있답니다. 달콤함에 빠져드는 인절미 피자! 꼭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원과장 프로필

두 딸아이의 엄마이며,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인 오븐더레시피(cafe.naver.com/ovenwon)운영자로 오븐 초보 사용자를 위해 쉽고 간단한 오븐 요리법을 알리는 요리연구 전문가입니다.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