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13. LG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만든 오미자 삼겹살 추추말이(꽈리고추 & 부추)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13. LG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만든 오미자 삼겹살 추추말이(꽈리고추 & 부추)

작성일2015-09-21 오전 10:33

안녕하세요!
회원수 7만 명이 활동 중인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 [오븐더레시피]의 주인장 ‘원과장’입니다.

LG_블로그_원과장(삼겹살추추말이)_메인이미지2-2_0911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날씨 덕분에 야외 테라스에 앉아 가을 날씨를 즐기는 분들도 많아지고, 주말이면 가을 캠핑장으로 놀러 가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는 아쉽게도 캠핑을 가지 못 해 집에서나마 캠핑 기분을 내보려고 도전한 요리가 있습니다. 바로 ‘오미자 삼겹살 추추말이’입니다.

LG_블로그_원과장(삼겹살추추말이)_재료_0911
재료
삼겹살 부추말이와 삼겹살 꽈리고추말이를 합쳐 요리 이름을 ‘추추말이’라고 지어봤는데요. 지금부터 캠핑장에서 먹어도 맛있고, 집에서 먹어도 훌륭한 오미자 삼겹살 추추말이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오미자
먼저 준비해야 할 재료는 ‘오미자주’입니다.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기 위해 오미자주를 이용했는데요. 시판되는 오미자주도 있지만,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어 저는 직접 오미자에 청주를 잠길 만큼 부은 후 하룻밤 둔 다음 사용했습니다. 집에 오미자주가 없다면 레드 와인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오미자2
삼겹살을 한 장씩 펴서 허브 솔트로 밑간을 해줍니다. 야채와 함께 말기 위해서는 너무 두꺼운 삼겹살보다 얇은 대패삼겹살이 먹기에도 좋고, 만들기도 편합니다. 게다가 가격도 더 저렴하고요.

오미자 위에 올리기
밑간을 한 후, 오미자주를 뿌려 재울 건데요. 삼겹살만 먹으면 느끼해질 수 있는데 오미자를 더하면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고기 잡내도 잡을 수 있고요. 언뜻 보면 와인 같아 보이죠? 재워둔 오미자를 그냥 버리기 아까워서 삼겹살 위에 같이 올렸습니다.

삼겹살 부추말이
자, 이제 부추를 대패삼겹살 위에 올리고 돌돌 말아주시면 됩니다. 부추는 삼겹살 길이에 맞춰 잘라주세요. 부추를 너무 많이 넣으면 식감이 질겨지기 때문에 새끼손가락 두께 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삼겹살 꽈리고추말이
부추만 넣으면 섭섭하겠죠? 이번에는 대패삼겹살에 꽈리고추를 넣고 말아줄 건데요.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2개,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1개를 넣어주세요. 매콤함 때문에 아이들보다는 어른들 입맛에 더 잘 맞습니다.

완성샷
대패삼겹살에 부추와 꽈리고추를 말아주니 예쁘죠? 캠핑장이라면 꼬치에 끼워 숯불에 구울 텐데요. 우리에겐 광파오븐이 있으니까! 꼬치 없이 구워봐요!

광파오븐 2단
삼겹살에서 기름이 나오니 기름이 새지 않도록 종이 호일을 넉넉하게 깔아주세요. 그 위에 구이 석쇠를 놓고 삼겹살 말이를 올린 후 조리실 2단에 넣어주세요!

광파오븐
이제 220도에서 10분 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시간도 오래 안 걸리니 참 좋네요.

나온 모습
짠! 오븐에서 바로 나온 삼겹살입니다. 구워진 삼겹살 냄새가 너무 좋은데요. 오븐에 꺼내자마자 입에 침이 고입니다.

기름기 빠진 모습
특히, 삼겹살 기름이 쫘~악 빠진 거 보이시나요? 후라이팬에 구우면 기름이 많이 나와 굽는 동안 기름도 닦아줘야 하고, 고기도 뒤집어야 해서 번거로운데 디오스 광파오븐은 기름기도 알아서 빼주고 구워지기도 하니 편합니다.

완성컷
한 입에 쏙 넣고 먹기 좋은 오미자 삼겹살 추추말이! 삼겹살에 허브 솔트를 뿌렸기 때문에 따로 꽈리고추와 부추에 간을 하지 않아도 맛있습니다.

완성컷2
오미자향이 담긴 삼겹살에 아삭함과 매콤함이 있는 삼겹살 꽈리고추말이, 그리고 향긋한 부추가 가득한 삼겹살 부추말이. 야채와 고기를 함께 할 수 있으니 건강도 맛도 모두 잡았습니다.

완성컷3
삼겹살 추추말이는 반찬과 간식용으로 모두 좋은데요. 갑자기 손님이 집에 방문할 때 짧은 시간에 멋스럽고 정성이 가득 담긴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야채를 먹지 않는 아이들도 삼겹살 추추말이를 외면하지는 못 할 겁니다. 남녀노소 사랑받는 삼겹살로 ‘고급진’ 요리에 도전해 보세요!

원과장 프로필

두 딸아이의 엄마이며,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인 오븐더레시피(cafe.naver.com/ovenwon)운영자로 오븐 초보 사용자를 위해 쉽고 간단한 오븐 요리법을 알리는 요리연구 전문가입니다.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