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리틀 레스토랑] #2. 쿡방이 대세! 강 셰프가 알려주는 칠리새우 & 식빵피자 레시피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마이 리틀 레스토랑] #2. 쿡방이 대세! 강 셰프가 알려주는 칠리새우 & 식빵피자 레시피

작성일2015-10-15 오전 10:37

LG_블로그_강익수씨마리레2메인680453_0930
안녕하세요 LG블로거 강익수입니다.

마이 리틀 레스토랑

직장인 패밀리 레스토랑 요리 따라잡기
2편. 칠리새우&식빵피자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가을! 수확의 계절 가을에는 맛있는 제철 음식이 많습니다. 밖에서 맛있는 음식을 사먹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싱싱한 재료를 이용해 간식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오늘은 집에서도 패밀리 레스토랑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칠리 새우와 식빵피자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의 솜씨를 한번 발휘해 볼까요?

Chapter 1. 매콤달콤 칠리새우

싱싱한 새우로 만든 튀김은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마트에서 칠리새우를 만들기에 적합한 크기의 중새우를 찾았는데, 마침 없어서 대신 작고 얇은 새우를 구매했습니다. 칠리새우를 만들 때는 중소형 정도 크기의 새우를 사용하면 식감이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LG_블로그_강익수씨마리레2-칠리새우재료2_0930

칠리새우 재료

새우(중새우), 칠리소스, 파프리카, 양파, 케첩,
전분가루(감자, 옥수수전분 대체 가능), 튀김가루, 빵가루

먼저, 새우를 튀기기 전 칠리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야채볶기

1. 파프리카와 양파를 썰어 프라이팬에 담아 볶아 줍니다.
2. 야채를 볶을 때엔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야 합니다. 야채는 오래 볶으면 수분이 생기니 양파의 색이 투명해지려고 할 때까지만 볶아 주세요.

칠리소스 넣기
3. 야채가 익으면 마트에서 파는 칠리소스를 넣어 줍니다. 칠리소스만 사용하면 짠맛이 강하니 기호에 따라 칠리소스와 케첩을 섞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칠리소스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젠 본격적으로 새우를 튀겨 볼까요?

새우튀기기1
4. 전분과 튀김가루를 1:1의 비율로 섞은 후 물을 조금 부어 반죽의 농도를 조절해 주세요.
5. 새우에 튀김가루를 묻힌 후, 튀김반죽을 입혀 줍니다.
6. 빵가루를 골고루 잘 덮어줍니다. 튀김가루 → 튀김반죽 → 빵가루 순서를 기억하세요!

강 셰프의 요리팁 - 새우는 어떻게 손질할까요?


111111

먼저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새우의 배를 위에서 아래까지 긁어줍니다. 그 후에 새우의 두 번째 마디부터 껍질을 벗기면 새우의 껍질이 쉽게 벗겨집니다. 껍질을 벗긴 후 이쑤시개로 새우의 등에 있는 내장을 빼고, 꼬리 부분에 붙어 있는 물총을 떼어내면 됩니다. 칠리새우를 만들 때는 머리와 꼬리는 남겨두고 몸통만 껍질을 벗겨 주세요!

새우튀기기2
7. 새우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냄비에 식용유를 붓고 새우를 노릇노릇하게 튀겨 주세요.

351

자, 칠리새우가 완성되었습니다. 저희 가족들은 소스를 부어먹는 ‘부먹파’와 찍어먹는 ‘찍먹파’가 반반이라 사이좋게 절반씩 준비했습니다. 새콤한 칠리소스를 함께 곁들이니 느끼하지 않습니다.

Chapter 2. 초간단 식빵피자

그 다음은 어린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식빵피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보통 피자는 오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식빵피자는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을 이용해서도 만들 수 있는 초간단 피자입니다.

LG_블로그_강익수씨마리레2-식빵피자재료2_0930

식빵피자 재료

식빵, 모짜렐라 치즈, 햄, 파프리카, 양파, 양송이, 케첩

36
앞서 칠리새우를 만들고 남은 야채를 그대로 활용하셔도 됩니다. (효율적이죠?) 저는 남은 파프리카와 양파를 넣었고 집에 있는 햄과 양송이를 추가했습니다. 위의 재료 이외에도 원하시는 야채나 식재료를 마음껏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냉장고에 잠들어있는 재료들을 모두 출동시켜 보세요!

식빵피자 야채볶기
1. 올리브유를 두르고 파프리카, 양파, 햄을 같이 볶아줍니다.
2. 야채를 볶다 케첩을 넣어줍니다.

모짜렐라-올리기

3. 준비한 토핑을 식빵 위에 얹은 후,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와 양송이를 큼지막하게 잘라서 올려 주세요.
4.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서 1분 30초~2분 정도 돌려주면 끝! 간단하죠?

41

어떠세요?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라도 식빵피자로 만들면 맛있게 먹지 않을까요? 식빵피자는 제가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 많이 만들어준 요리인데요. 오랜만에 만들어서 먹으니 옛날 생각도 나고, 여전히 맛있습니다.

요리를 안 하다가 막상 직접 하려면 손이 많이 갈 수도 있지만, 재료를 준비하고 음식을 만들다 보면 어느새 요리가 즐거워집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나 자신을 위해 요리하는 것도 좋고, 가족들이나 친구를 위해서 요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원하고 맑은 가을날, 맛있는 음식과 함께  기분 좋은 나날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강익수 프로필

LG화학 기술연구원에서 리튬이온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익숙한 곳보다는 새로운 곳을 좋아하며, 머릿속으로 상상했던 일들을 직접 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앞으로 즐거운 이야기를 많이 들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