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화담숲의 가을 속으로! 화담숲 단풍 축제(10.17~11.8)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곤지암 화담숲의 가을 속으로! 화담숲 단풍 축제(10.17~11.8)

작성일2015-10-23 오전 10:08

화담숲엔 지금 완연한 가을이 내려앉았습니다. 10월 17일부터 11월 8일까지 단풍축제도 한창 열리고 있는데요. 서울에서 가까운 숲, 가족과 걷기 좋은 곤지암 화담숲의 가을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화담숲의 시작, 이끼원과 약속의 다리

붉게 물든 단풍나무아래의 이끼원_IMG_4704

붉게 물든 단풍나무아래의 이끼원

3

연인과의 사랑과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는 ‘약속의 다리’

연인과의 사랑과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는 ‘약속의 다리’

화담숲 산책길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에서 시작됩니다. 완만하게 이어지는 1.8km의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곳곳에서 화담숲의 명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데요. 영원한 사랑과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며 자물쇠를 채우는 ‘약속의 다리’, 가재가 살고 있을 만큼 깨끗한 물이 흐르는 ‘가재계곡’, 수백 그루의 하얀 나무들이 하늘을 향해 높이 뻗은 ‘자작나무숲’ 등이 그것입니다.

화담숲 산책로 안내도

화담숲 산책로 안내도

■ 가을길을 안내하는 곤지암 화담숲 모노레일

화담숲의 모노레일, 유아와 노약자도 편하게 숲을 관람할 수 있다.

화담숲의 모노레일, 유아와 노약자도 편하게 숲을 관람할 수 있다.

거동이 불편하신 노약자 분들이나 영유아, 장애인 분들도 화담숲의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전망대까지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 역시 화담숲의 명소를 두루 통과하기 때문에 이 안에서도 화담숲의 가을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울긋불긋 가을옷을 입은 곤지암화담숲_IMG_4755

울긋불긋 단풍옷으로 갈아입은 곤지암 화담숲_IMG_4778

울긋불긋 단풍옷으로 갈아입은 곤지암 화담숲

■ 산책로 곳곳에서 만나는 가을의 전령들 

산책로 주변의 갈대와 구절초

산책로 주변의 갈대와 구절초

산책 내내 길 주변에 나 있는 억새와 구절초 같은 다양한 야생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지루할 새가 없습니다. 길에서 불쑥 튀어나오는 다람쥐와 도롱뇽도 내가 지금 얼마나 자연 속 깊이 들어와있는지 알게 해줍니다.

■ 국내 최다 품종이 모여있는 단풍나무원

15

화담숲 단풍나무원의 다양한 단풍나무들

화담숲 단풍나무원의 다양한 단풍나무들

전망대를 돌아 내려오는 길. 가장 먼저 반겨주는 것은 알록달록 붉게 물든 단풍나무 군락지인 단풍나무원입니다. 화담숲에는 약 480여 종의 단풍나무가 모여 있는데요. 나무 표면이 붉은 적피단풍부터 잎이 공작새의 꼬리를 닮은 공작단풍, 잎의 가장자리만 붉은 색으로 물드는 버터플라이단풍 등 다양한 수종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보이는 단풍은 내장단풍입니다. 내장단풍은 우리나라 고유의 수종으로 잎이 아기 손처럼 작고 얇아 더 붉고 진하게 물듭니다.

■ 신선들의 정원을 거닐다. 수련원과 수련폭포, 원앙연못 

수련폭포에서 바라본 가을옷을 입은 화담숲 전경_IMG_7162

수련원

수련원

21

원앙연못_IMG_5205

가을정취가 가득한 화담숲 원앙연못_IMG_6095

가을 정취가 가득한 화담숲 원앙연못

6,70년대 고향의 정취를 담은 ‘추억의 정원’을 지나 원앙연못에 이르면 화담숲 산책을 마치게 됩니다. 울긋불긋 알록달록한 단풍의 향연과 야생화, 억새가 만들어낸 가을 풍경, 새소리와 깨끗한 바람에 취한 사이, 일상에서와는 다른 2시간 반 남짓의 시간이 훌쩍 지났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머물렀지만 화담숲 가을의 여운은 길게 남았습니다. 자연이 만든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계절의 변화와 여유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천천히 화담숲의 가을 속을 거닐어 보실 것을 권합니다.

화담숲의 가을 제대로 즐기려면? 화담숲 단풍축제 (10월 17일~11월 8일)

화담숲은 지금 가을의 절정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화담숲 곳곳에 노랑 빨강 물감을 툭툭 던져놓은 듯 단풍이 번지기 시작했는데요. 화담숲의 단풍은 이달 말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입장료는 어른 9,000원, 어린이 6,000원이며 모노레일 이용료(어른 4,000원, 어린이 3,000원)는 별도입니다

▶ 화담숲 이용 안내 바로가기

올 가을엔 ‘화담숲 이야기 공모전’도 열리고 있습니다. 곤지암 화닾숲에서 만날 수 있는 동식물을 주제로 창착 글을 응모하거나 캐릭터, 아이디어 상품 등의 디자인 기획을 제출하면 됩니다. 공모전은 10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hwadamsup-story.com)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