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15. LG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새우갈릭마요구이 만들기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15. LG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새우갈릭마요구이 만들기

작성일2015-11-23 오후 2:08

안녕하세요!
회원수 7만 명이 활동 중인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 [오븐더레시피]의 주인장 ‘원과장’입니다.

LG_블로그_원과장_새우갈릭마요구이680_1123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일상은 그대로인 것 같은데 계절이 바뀌는 것이 가끔은 참 신기할 때가 있는데요. 낙엽이 떨어지는 거리의 풍경들을 바라보는 것도 행복하지만 이맘때 먹으면 맛 좋은 음식들을 생각하니 그 또한 일상이 주는 소소한 기쁨 같습니다.

‘가을 새우는 굽은 허리도 펴게 한다’는 속담이 있듯이, 이맘때쯤 꼭 먹어줘야 하는 음식이 바로 새우인데요. 오늘은 새우로 고소하면서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새우갈릭마요구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LG_블로그_원과장_새우갈릭마요구이_재료1-2_1123

새우갈릭마요구이 재료

새우, 마요네즈, 홍고추, 풋고추,다진 마늘, 청주, 설탕, 소금, 후추 약간

3
저는 새우가 12월까지 제철이라 큰 맘 먹고 한 상자 샀습니다. 제철에 먹는 새우는 토실토실 살도 가득 올라있고, 부드러워서 정말 맛있습니다.

새우1
구이를 하기 위해서는 새우 손질을 해주셔야 합니다. 머리와 껍질을 제거한 후 새우 등 쪽에 꼬치를 넣어 내장을 제거해 주세요. 손질이 끝나면 물로 헹궈준 뒤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합니다. 새우 머리도 버리지 말고 따로 손질해서 모아주세요.

청주
새우 비린내를 잡기 위해 청주를 넣으시면 좋은데, 저는 청주가 없어 소주로 대신했습니다. 소주 뚜껑에 담을 만큼 소량을 새우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마요소스
이제 새우 손질이 끝나면 소스를 만들 차례입니다. 마요네즈 4~5스푼에 설탕 반 스푼을 넣어준 후, 마요네즈 반 정도 분량의 다진 마늘을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버무리기
마요네즈 소스만 사용해도 좋지만,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풋고추와 홍고추를 다져서 소스에 넣었습니다. 고추를 넣으면 맛도 좋지만 색깔이 알록달록해 보기에도 좋습니다. 만약 매운맛을 좋아하신다면 풋고추 대신 청양고추를 사용해 보세요.

새우소스
소스가 완성되면 밑간한 새우에 마요네즈 소스를 넣어줍니다. 이때 손질한 새우 머리에도 따로 소스를 버무려 주세요.

광파오븐
그 다음 구이전용팬에 담아 굉파오븐 조리실 4단에 넣어주세요. 구워지기 전인데도 참 먹음직스럽습니다.

오븐넣기
저는 디오스 광파오븐에 ‘자동메뉴-새우구이’를 이용했습니다. 수동요리 기능을 사용하신다면 구이 기능을 선택하고 조리시간 10분으로 맞춰주세요. 만약 광파오븐 전용 앱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태그온’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따로 조리 설정을 할 필요 없이 레시피만 선택하면 알아서 척척 요리가 완성됩니다.

완성
광파오븐으로 촉촉하게 구워져 나온 새우갈릭마요구이입니다. 풋고추와 홍고추를 입은 새우의 비주얼이 정말 먹음직스럽죠?

IMG_2138
마치 새우가 예쁘게 화장한 느낌이지 않나요? 구운 새우 머리는 담백하면서도 바삭하고, 몸통은 살이 부드럽고 고소해 계속 먹게 됩니다.

IMG_2149
소스에 다진 마늘을 넣어 느끼함을 잡아준 새우마요갈릭구이! 이번 요리는 아이들 간식으로 좋고,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정말 좋은 메뉴입니다.  서로 먹으려는 경쟁이 치열할테니 정갈하게 1인분씩 담아내도 좋을 것 같아요. 새우철을 맞아 새우를 샀는데 어떤 요리를 해야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담백하고 고소한 새우갈릭마요구이 한번 만들어보세요!

원과장 프로필

두 딸아이의 엄마이며,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인 오븐더레시피(cafe.naver.com/ovenwon)운영자로 오븐 초보 사용자를 위해 쉽고 간단한 오븐 요리법을 알리는 요리연구 전문가입니다.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