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DIY] 와인으로 만드는 연말 파티 음료 – 샹그리아, 뱅쇼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손쉬운 DIY] 와인으로 만드는 연말 파티 음료 – 샹그리아, 뱅쇼

작성일2015-12-04 오후 4:13

DSC08174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겨오는 12월입니다. 거리를 걷다 보면 어디선가 크리스마스 캐롤이 들리고, 반짝이는 트리들도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오늘은 연말에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와인으로 파티 음료 만드는 법 두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음료와 함께라면 집에서도 멋스러운 맛스러운 홈 파티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보기도 좋고, 마시기도 좋은 샹그리아

샹그리아는 여러 가지 과일을 와인에 넣어 차갑게 먹는 칵테일입니다. 남은 와인을 활용해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기존 알코올 음료보다 독하지 않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어 술을 못 드시는 분들도 많이 찾으시는 와인 음료입니다.

DSC08105-(4)

샹그리아 재료

레몬 1개, 사과 1/2개, 오렌지 1개, 자몽 1/2개, 설탕, 스프라이트, 오렌지 주스, 레드와인 1병

만약 집에 준비된 과일이 없다면 제철 과일을 이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다만 바나나, 키위처럼 무른 과일들을 넣으면 와인의 맛이 탁해질 수 있으니 이들 과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DSC08111(2)
먼저 샹그리아는 과일이 껍질째 사용되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몬, 오렌지,자몽은 베이킹 소다나 굵은 소금을 이용해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샹그리아는 과일이 큼직하게 들어가야 보기 좋은데요. 과일의 단면을 살려서 통으로 잘라 준비하시면 됩니다

DSC08129(2)
빈 유리병에 과일을 차곡차곡 담고, 중간에 설탕 세 스푼 정도 뿌려주세요. 설탕량은 와인의 맛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데요. 만약 떫은 맛이 있는 와인이라면 설탕을 1~2 스푼 더 넣어주시고, 단 맛이 강한 와인이라면 설탕을 적게 넣으셔도 좋습니다.

설탕은 과일의 단맛이 더 강해지도록 도와주는데요. 설탕을 뿌리고 조금 기다려서 설탕이 과일에 흡수될 수 있게 해주세요.

레드와인
투명 글라스에 와인 1 병을 넣어준 후, 오렌지주스(250~500ml)를 넣어주세요. 이때 와인의 맛을 줄이고 싶은 분은 와인과 오렌지 주스의 비율을 2:1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DSC08151 (2)
이제 냉장고에 넣고 하루 정도 숙성시켜 주면 와인에 과일 향과 맛이 스며들어 달콤한 샹그리아가 완성됩니다. 마시기 직전 샹그리아에 스프라이트를 넣어주시고, 와인잔에 과일과 함께 담으면 됩니다.

DSC08173
와인잔에 옮겨 담았을 뿐인데 분위기가 더 멋져졌지요? 샹그리아는 음미할수록 향긋한 과일의 향과 와인의 깊은 맛이 만나 캐주얼하게 즐기기에 좋은 음료입니다. 게다가 레시피도 내 취향대로 조절하고, 만들기도 쉽습니다. 과일이 든 샹그리아를 예쁜 볼이나 와인잔에 담아 친구들과의 함께 즐겨 보세요.

추위도, 감기도 함께 녹이는 따뜻한 뱅쇼

뱅쇼는 와인에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향신료를 함께 넣고 끓인 따뜻한 와인 음료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감기에 걸렸을 때 생강차를 마시는 것처럼 프랑스 사람들은 추운 겨울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뱅쇼를 즐겨 마신다고 합니다. 뱅쇼는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녹여 혈액 순환을 도와준다고 하니 추운 계절 파티를 시작할 때 즐기기에 좋은 음료입니다.

DSC08108(2)

뱅쇼 재료

레몬 1개, 사과 1/2개, 오렌지 1개, 설탕, 시나몬 스틱, 정향, 레드와인 1병

뱅쇼 재료는 샹그리아와 매우 비슷합니다. 만약 준비한 와인의 향이 강하다면 시나몬, 정향의 사용량을 줄여주시면 됩니다.

DSC08183(2)
오렌지, 레몬, 사과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잘라 줍니다. 뱅쇼는 샹그리아와는 달리 과일을 건져내기 때문에 특별히 모양을 신경 쓰지 않고 잘라주셔도 됩니다.

DSC08195
자른 과일들을 냄비 안에 넣고 레드와인 1병을 과일이 잠길 정도로 부어주세요.

뱅쇼설탕
그 다음 시나몬 스틱과 정향을 넣어줍니다. 정향은 꽃봉오리를 말린 향신료인데요. 상쾌하고 달콤한 향이 특징이며 마트 향신료 코너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뱅쇼를 만들 때도 단맛이 강하게 도는 와인이라면 설탕량을 줄여주시면 됩니다.

DSC08213

이제 준비된 재료를 모두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알코올을 날리기 위해 냄비 뚜껑은 닫지 않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약한 불에서 20분 정도 더 끓여주시면 됩니다.

DSC08217(2)
와인에 졸인 과일들을 거름망을 이용해 꺼내줍니다. 잘 끓인 뱅쇼는 냉장보관 시 1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고 드실 때는 따끈하게 데워서 드시면 됩니다.

3
뱅쇼는 와인에 과일과 향신료 향이 은은하게 담겨 차처럼 마시기 좋은데요. 요즘 날씨가 춥다 보니 외출 후 집에서 마시기에도 참 좋은 음료입니다.

지금까지 레드와인으로 만드는 파티 음료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샹그리아, 뱅쇼를 보기만 해도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이지 않으신가요? 연말을 앞두고 연인, 가족, 친구들과 특별한 계획이 없으시다면 맛있고, 따뜻한 음료를 준비해 친구들을 초대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추운 계절이지만 행복한 추억으로 따뜻하게 한해를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