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힐링 여행지] 여의도 벚꽃 명소, 여의도공원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힐링 여행지] 여의도 벚꽃 명소, 여의도공원

작성일2016-04-12 오전 11:12

지금 여의도에는 벚꽃이 만개했습니다.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근무하고 있는 저는 요즘 이 벚꽃들 덕분에 행복한 출근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LG트윈타워에 근무하는 한 사람으로서 여의도 주변 직장인들의 힐링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LG트윈타워 앞 여의도공원입니다.

도심 한가운데서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

여의도공원은 도심 속에서 쉽게 자연을 접할 수 있도록 1992년 개장하여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많은 분들이 여가와 휴식, 산책과 운동 등을 즐기는 장소입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건강을 점심시간이나 저녁 퇴근 후에 이곳에서 산책하거나 조깅을 하는데요. 벚꽃 시즌을 맞은 최근에는 ‘여의도 봄꽃축제’를 즐기려고 대학생들뿐 아니라 외국인들까지 많은 분들이 여의도공원을 찾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여의도공원을 걸어보실까요?

여의도공원에는 국회의사당, IFC, 마포대교 방향 등 총 10개의 출입구가 있으며 ‘자연생태의 숲’, ‘문화의 마당’, ‘한국 전통의 숲’, 체력단련장’ 등 다양한 테마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5호선 여의나루역 쪽에서 오시면 10번 출구를 통해 여의도공원에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여의도공원 안내도 바로가기)

1

이곳은 공원의 산책로입니다. 산책로는 초록색 우레탄으로 만들어져 있어 구두를 신고 걸어도 푹신할 정도로 느낌이 좋습니다. 탄성이 좋은 우레탄 도로는 걷거나 뛸 때 피로감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산책로 옆으로 줄지어 있는 분홍색 벚꽃이 정말 아름다워 보이죠?

6

이곳은 2번 출입구와 5번 출입구 사이, KBS 방향의 산책길인데 이 쪽 방향에 벚꽃들이 많아 이맘 때쯤 사진 찍기에 아주 좋은 장소가 됩니다.

6

5

테마정원부터 발지압까지, 여의도공원의 이모저모

또 다른 여의도공원의 매력은 바로 공원 곳곳에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여의정’, ‘사모정’ 등 우리나라 전통 건물 양식의 정자와 원두막 쉼터가 있는 연못, 지압보도, 문화광장 등은 여의도공원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게 합니다.

14

우리나라 전통 숲의 모습을 살린 ‘한국 전통의 숲’

이곳은 ‘한국 전통의 숲’입니다. 한국 전통의 숲은 우리나라에서만 자생하는 나무들과 연못, 팔각정, 사모정, 오솔길이 있어 우리나라의 옛정취가 물씬 풍기는 정원입니다.


연못 위에 오리들이 한가로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적한 쉼터에 앉아 좋은 경치를 바라보니 그 자체로 힐링이 됩니다.


발을 지압할 수 있는 지압보도도 있습니다. 맨발로 말끔한 길을 걷다 보면 머리 속에 있는 복잡한 생각들도 차근차근 정리되겠죠?

여의도공원 근처에 있는 LG그룹 본사 LG트윈타워

벚꽃과 연못 등의 정자, 문화공간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다 보면 근처에 있는 LG그룹의 본사 LG트윈타워가 눈에 들어옵니다. (주)LG, LG전자,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상사, LG경제연구원 등 다양한 LG계열사 임직원들이 모여 있습니다. 34층 높이의 LG트윈타워는 1983년 시공에 착수하여 1987년까지 4년에 걸쳐 만들어졌는데요. 저보다 나이가 많을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건물입니다.

16

봄꽃과 자연, 휴식공간, 그리고 LG트윈타워 등 높게 솟은 다양한 모양의 건물들까지 많은 볼거리가 있는 여의도공원! 여의도 주변에서 근무하시거나 여의도에 들릴 일이 있으시다면 잠시라도 이곳에서 여유와 힐링을 만끽하시길 권합니다. 여의도공원으로 많이 놀러오세요~ ^^

김관우 프로필

개인의 삶이 공동체 및 사회에 필요한 가치가 되도록 노력하는, 헬스, 사진찍기 및 음악듣기를 좋아하는, LG화학 ABS 사업부 해외영업&특화개발 김관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