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영양소 별로 살펴보는 여름철 건강 관리법 – LG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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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영양소 별로 살펴보는 여름철 건강 관리법

작성일2013-08-09

안녕하세요, 사랑해요 LG입니다.

올 여름, 평년보다 길어진 장마와 찌는 듯한 무더운 더위에 지치지 않으셨나요? 사계절 중 가장 지치기 쉬운 계절이 바로 여름인데요. 장마와 폭염 등 높은 온도와 습도를 오가는 들쭉날쭉한 날씨 때문에 건강관리에 가장 유의해야 할 계절입니다.

우리 몸은 날씨가 더워지면 체온을 낮추기 위해 땀으로 열을 방출하는데요. 여름에는 잦은 수분 배출 현상으로 인해 체내에서 꼭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이 함께 손실되기 쉽습니다.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 위해 꼭 지켜야 할 필수 영양소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더위로 지친 몸에 활력을 공급하는, 칼륨

칼륨은 뇌에 산소를 보내 뇌의 기능을 좋게 해주는 물질입니다. 몸 속 노폐물의 처리를 돕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는데요. 칼륨은 혈관벽의 긴장을 풀어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심장의 박동을 정상으로 유지해 주고 근육과 신경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일을 돕습니다.

여름 제철 과일 중 수박과 참외, 포도 등에 칼륨이 많은데요. 이러한 여름 제철 과일은 이뇨작용과 해열작용을 도와주어 더위로 지친 몸에 활력을 공급해 준답니다.

활력을 주는 여름 제철과일

튼튼한 뼈와 치아를 지켜주는, 칼슘

여름에 가장 많이들 마시는 음료가 바로 아이스커피인데요. 더위에 지쳐서 혹은 잠을 깨고자 자주 마시는 커피가 바로 ‘칼슘 도둑‘이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어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데요. 이 과정에서 체내 노폐물과 무기질이 배출됩니다. 따라서 카페인 섭취량이 늘어나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무기질인 칼슘도 함께 빠져나가게 되는 것이죠.
카페인 함량이 높은 아이스커피와 탄산음료 섭취가 늘어나는 여름철에는 뼈 건강을 위해 ‘칼슘’ 섭취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답니다.

칼슘을 충전해 주는 우유

으라차차~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칼슘과 더불어 ‘천연의 진정제‘라 불리는 물질인데요. 항 스트레스 무기질로 스트레스와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합니다. 또 마그네슘은 생화학적, 생리적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특히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기 때문에 에너지 생성 과정에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여름철에는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체내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는 만큼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해야겠죠?
녹색 엽채류, 곡류, 두류, 견과류 등을 섭취해 에너지 충전 도우미인 마그네슘, 꼭 챙기세요.

마그네슘이 들어 있는 견과류

우리 몸의 면역을 지켜주는, 비타민B

비타민B군(리보플라빈)은 식품의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신경안정, 정서안정,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이 되죠. 또 면역 비타민이기 때문에 비타민B군이 부족하면 입과 혀에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여름철 무기력증, 어깨 결림, 입병 등의 증상이 있으면서 만성피로에 시달린다면 비타민B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는 시금치, 두부, 브로콜리, 블루베리, 연어, 호박 등이 있답니다.

비타민B가 들어 있는 브로콜리와 블루베리

유기농 건강보조제, 리튠

LG생명과학에서 만든 ‘리튠 멀티 비타민&미네랄’은 유기농 원료를 통해 8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일일 섭취기준 대비 100% 이상 고함량으로 담은 제품인데요.

특히 수용성 비타민(비타민 B1, 비타민B2, 비타민B6,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타민C, 엽산 등)이 많이 함유되어 땀과 소변 등으로 인해 수용성 비타민 체외 배출이 쉬운 여름철 섭취하기 좋은 제품이랍니다. 하지만 한번에 많은 양을 먹는 것보다는 아침, 저녁으로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리튠

LG생명과학이 최근 선보인 ‘리튠 프로-본‘은 건강한 뼈와 치아형성을 도와주는 청정지역 아일랜드 해조류 추출 칼슘이 함유된 제품입니다. 칼슘 성분 외에도 천연 효모에서 추출한 비타민D와 국내산 쌀에서 추출한 천연 마그네슘을 배합해 칼슘이 체내에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했는데요.

따라서 여름철 건강 이슈를 위해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을 각각 따로 먹을 필요 없이 ‘리튠 프로-본’으로 한번에 섭취가 가능합니다. 칼슘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700mg이지만 칼슘은 섭취량보다 적게 흡수되기 때문에 칼슘의 충분한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마그네슘 등 무기질 및 미네랄을 성분이 함께 들어있는 칼슘 보충제를 고르는 것이 좋답니다.

기력을 잃기 쉬운 여름철, 챙겨야 할 필수 영양소도 음식도 참 많은데요. 하지만 여름철은 음료를 많이 마시는 계절이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챙겨 먹는다고 해도 땀과 소변으로 인해 수용성 비타민 손실이 가장 많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고함량으로 된 영양제를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폭염과 장마를 오가는 변덕스러운 날씨에 모두들 건강하시길 LG가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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