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의 달인이 알려주는 옵티머스 LTE 거치대 만들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DIY의 달인이 알려주는 옵티머스 LTE 거치대 만들기

작성일2012-03-03

안녕하세요. 저는 LG블로거로 활동하게 된 티구티구(T9T9.com)입니다.

외부에서도 같은 닉네임으로 활동해서 아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처음 뵙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LG 가족으로서 LG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LG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LG블로거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회사에서 반복되고 과중 되는 업무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산소 같은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

LG is love LG 그룹 공식 블로그 - 옵티머스 LTE 자작 도킹 스텐드를 적용한 모습

옵티머스 LTE 자작 도킹 스텐드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이야기는 옵티머스 LTE 자작 거치대입니다.
옵티머스 시리즈의 때론 잘 만들어진 모델, 때론 아쉬움 남는 모델을 보면서 여러 생각들을 가져왔습니다.
잘 만들어진 제품을 보면 아쉬운 것은 전용 액세서리를 찾기가 매우 힘들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시장원리에 따라 많이 팔리는 제품에 써드파티 벤더들이 몰리게 마련입니다.

옵티머스 LTE가 많이 팔리길 바라면서 액세서리가 나올 때까지 수동적으로 기다리기보다,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제안하면 사업부에서도 움직임이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으로 만들어버리자…라는 무모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종이 박스를 잘라서 만든 프로토 타입도 있었는데 몇 번 쓰다 보니 흐물흐물해져 버리게 됐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지금의 견고한 거치대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LG is love LG 그룹 공식 블로그 - 옵티머스 LTE 자작 도킹 스텐드를 적용한 모습

뚝딱뚝딱 만들어본 자작 옵티머스 LTE 도킹 스텐드입니다.
재료는 ShapeLock을 이용했습니다.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굉장히 매력적인 재료입니다.
세로모드 가로모드 모두 사용 가능한 거치대 입니다.
시각적으로나 기능적으로도 넘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 무게중심을 고려하여 기구적으로 고안해 보았습니다.

LG is love LG 그룹 공식 블로그 - 시각적으로나 기능적으로도 균형적인 모습

Upgrade Design

초기 모델에서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되어 여러 가지 모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진 왼쪽부터 (1) V자 날개형, (2) 도넛형, (3) 플랫형, (4) 헥사고날형 입니다.

LG is love LG 그룹 공식 블로그 - 옵티머스 LTE 자작 도킹 스텐드의 종류 (1) V자 날개형, (2) 도넛형, (3) 플랫형, (4) 헥사고날형

많은 분들이 안정적으로 보이는 (3) 플랫형과 (2) 도넛형을 선호하였고, (1) V자형은 공간을 적게 차지 할 것 같아 좋고 발바닥 같아서 귀여워 보인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1), (4)는 넘어질 것 같다고 많이들 우려하셨습니다.

만들 때 넘어지지 않도록 무게중심을 고려해서 맞춰가면서 만든 거라 의도적으로 일정 이상의 힘으로 넘기지 않는 한은 넘어가지 않도록 디자인 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시각적으로 안정감 차이가 확실히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우려하셨습니다.

LG is love LG 그룹 공식 블로그 - 도킹 스텐드의 종류들의 각각의 장점 과 단점

저는 직접 만들면서 개인적으로 (3) 플랫형 디자인이 나왔을 때 가장 뛰어난 디자인이 나왔다고 스스로 뿌듯해 하고 있었는데, 이 디자인은 대중의 심리에 적중했던 것 같습니다. 심플하고 만들기도 좋아서 좋은 디자인이라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다가 (4) 헥사고날이 나오면서 굉장히 심플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반응은 저조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각적 안정감을 주는 디자인을 많이 선호하는구나 하고 다시 한번 배웠습니다.

김동철 프로필

LG전자기술원 미래IT융합연구소에서 미래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전자제품을 좋아하고 DIY자작이 취미인 티구티구 행성에 살고 있는 티구인입니다. 회사에서 반복되고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산소 같은 존재가 되고 싶고, LG인으로서 LG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LG블로거로 활동을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