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부도 근절 캠페인] #1. No-Show(노쇼)라는 말을 아시나요?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예약부도 근절 캠페인] #1. No-Show(노쇼)라는 말을 아시나요?

작성일2016-05-13 오전 9:03

No-Show(노쇼)라는 말을 아시나요? 혹은 ‘예약부도’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결국 No-Show는 우리 모두에게 피해가 됩니다. 모두를 위해 오늘부터 꼭 약속을 지키고 다른 사람을 더 배려해보면 어떨까요? :)

01_표지

No-Show(노쇼)

No-Show(노쇼)혹은 예약부도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02

No-Show(노쇼)

No-Show는 ‘예약 한 후, 취소 연락 없이 예약 장소에 나타나지 않는 무책임한 행동’을 말합니다.

03

No-Show(노쇼)

원래 항공업계에서 쓰인 용어였지만 외식, 숙박, 의료, 문화업계 등에서도 유사 피해사례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04

No-Show(노쇼)

5대 서비스 업종 예약 부도율
한 조사에 따르면 5대 서비스 업종의 No-show비율이 10-20%에 육박한다고 하는데요.

05

No-Show(노쇼)

5대 서비스 업종 예약부도 손실
No-show로 인한 매출 손실은 5대 서비스 업종을 합했을 때 약 4조 5,00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06

No-Show(노쇼)

특히 소규모로 운영되는 사업장들은 가게 문을 닫기도 해서 No-show는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07

No-Show(노쇼)

결국 No-Sho로 인한 피해는 우리들 모두에게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08

No-Show(노쇼)

예약좌석이 많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결국 손님들은 오지 않아 텅텅 빈 음식점에서 짜증나셨던 적 있으시죠?

09

No-Show(노쇼)

오지 않는 예약 환자 때문에 아프지만 진료를 못 받고 기다렸던 경험은 없으신가요?

10

No-Show(노쇼)

우리가 했던 약속을 꼭 지키거나 조금만 더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면, 이러한 불편함이 조금 더 줄어들지 않을까요?

11

No-Show(노쇼)

예약은 약속입니다. 약속은 권리이자 책임입니다.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