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부도 근절 캠페인] #2.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예약부도 근절 캠페인] #2.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작성일2016-05-19 오전 9:53

우리 모두에게 피해가 되는 No-Show(예약부도)! No-Show를 줄이기 위해 우리가 일상 속에서 명심해야 할 사항들은 무엇일까요? 약속을 지키고 서로를 더욱 배려하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요! :)

예약부도_01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No-Show(예약부도)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다짐 3가지를 알아볼까요?
3가지만 기억하세요!

예약부도_02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1. 예약은 일방적인 소비자의 권리가 아닌, 상호 간의 약속임을 명시합니다.
7시까지 네 명 예약 부탁드립니다.
넵 7시까지 4인분 준비하고 기다리겠습니다.

예약부도_03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2. ‘배려’라는 관점에서 볼 때 No-Show는 다양한 의미로 그 개념이 확장될 수 있음을 생각합니다.

예약부도_04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보통은 예약하고 단순히 안 가는 경우만 No-Show라고 생각하기 쉽죠?
저기 7시에 예약해주셨는데 언제쯤…
아니 예약하고 내가 못 갈수도 있지!

예약부도_05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그런데 ‘배려’라는 관점에서 보자면… 약속한 시간을 계속 미루면 늦게 가는 경우도,
어이쿠! 조금 늦었네요!
1시간 30분이나 늦었어… 다른 손님들도 받을 수 있었는데…

예약부도_06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약속 시간에 매우 임박해서 뒤늦게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도,
다시 전화와서 예약 취소하시겠다는데요?
안 돼! 회 다 썰어놨는데!

예약부도_07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처음 약속했던 사람의 수보다 훨씬 적은 사람이 가는 경우도 결국 No-Show에 해당하게 됩니다!
20명 예약해놓고…

예약부도_08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3. 부득이하게 예약을 취소하게 된 상황에는 최대한 빠르게, 반드시 알려주고 양해를 구합니다.
죄송합니다 부득이하게 일이 생겨서…
알겠습니다 다음에 꼭 와주세요.

예약부도_09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미안함과 민망함으로 인해 아예 연락을 안 하거나, 안 받으면 더 큰 피해가 생길 수 있답니다.
미안하고 민망한데 전화를 그냥 하지 말까..

예약부도_10

No-Show(노쇼)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3가지 다짐!

약속을 지키고, 배려하는 사회를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LG그룹 Blog 운영진 프로필

LG그룹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