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20. 냉장고 속 야채를 토핑으로! LG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만드는 명란마요피자 – LG그룹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20. 냉장고 속 야채를 토핑으로! LG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만드는 명란마요피자

작성일2016-07-28 오후 5:38

안녕하세요!
회원수 7만 명이 활동 중인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 [오븐더레시피]의 주인장 ‘원과장’입니다.

한여름의 중반을 넘어서 더위가 절정을 향해 치닫고 있습니다. 뜨거운 날이 계속되다 보니 몸이 축축 늘어지고… 이럴 때는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죠! (기-승-전-먹) :)

감자는 여름이 제철이죠. 덕분에 가격도 착하고요. 막 쪄서 나온 감자는 포실포실하니 참 맛있습니다. 그래서 감자와 냉동실에 있던 재료들을 모아 간식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비주얼도 좋고 맛도 좋은 추천 요리, ‘명란마요피자’를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감자, 명란, 마요네즈입니다. 피자를 만들 또띠아를 준비해 주시고요. 피자 위에 토핑으로 올릴 채소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양파, 새우살, 브로컬리, 베이컨을 이용했는데요. 이런 재료들이 없다면 냉장고에 있는 다른 재료들로 대체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보통 감자는 껍질을 벗겨 삶아서 이용하는데요. 저는 물 없이 LG디오스 광파오븐으로 해결해 보겠습니다. 감자를 4등분으로 자른 뒤 내열 접시에 담아 랩을 씌어주세요. 그리고 랩에 구멍을 뚫고 조리실 1단에 넣어 ‘레인지 기능’을 선택한 뒤 4분 30초(감자 2개 기준)로 맞추고 익혀 주시면 됩니다.


감자가 삶아지는 동안, 명란마요 소스를 만들어 볼 건데요. 먼저 명란 한 개의 껍질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마요네즈 3스푼, 간장 1/2~1/3 스푼, 올리고당 1스푼을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여기에 다진 마늘 반 스푼이나 양파 1/4를 잘게 다져 넣으면 맛이 더 좋아지니, 알맞게 가감해 주세요.


소스를 만드는 사이 감자가 모두 익었습니다. 이렇게 오븐을 이용해 감자를 삶으면 더운 여름에 땀날 일이 줄어들어 참 좋은데요. 여러분도 감자를 삶아야 한다면 오븐을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자가 뜨거울 때 수저를 이용해 감자를 재빨리 으깬 후, 약간의 소금과 후추, 그리고 버터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법랑 접시에 종이호일을 깔고 또띠아를 놓은 뒤 그 위에 명란마요 소스를 발라줍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새우는 자숙 새우라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베이컨은 잘게 잘라 주시고, 브로컬리는 오븐의 레인지 기능으로 1분 정도 데쳐 준비하시면 됩니다. 양파를 링 모양으로 썰면 토핑 재료 준비도 끝입니다. 토핑이 준비되었다면 명란 마요소스 위에 으깬 감자를 도톰하게 올려주고, 양파링을 올려 토핑해 줍니다.


그 위에 나머지 새우, 브로컬리, 베이컨, 피자치즈를 올려주면 끝! 이미 조리 전인데도 맛있어 보이죠? :)


이 상태로 오븐에 넣겠습니다. LG디오스 광파오븐의 자동메뉴에는 ‘또띠아 피자’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만약 자동메뉴가 없는 모델이라면 조리실 4단에 넣은 후 구이기능을 선택, 조리시간 6~8분을 설정해 주세요.


뜨거운 열풍으로 구워 노릇해진 피자가 먹음직스럽죠? 테두리는 바삭하고, 감자와 치즈는 부드럽게 녹아드니 정말 맛있습니다! 이제 접시에 옮겨 플레이팅해보겠습니다.


집에서 만든 수제 피자라서 그런지 토핑도 참 알차보입니다. 아이들도 감자와 치즈의 부드러움을 매우 좋아합니다.


먹기 편하게 4등분으로 나눠봤습니다. 또띠아 피자는 크기가 작아 손으로 들고 먹기에도 좋은데요. 토핑한 양파가 함께 구워져서 맛이 더 좋습니다.

오늘 요리는 불을 이용하지 않고 재료 손질부터, 요리까지 완성했습니다. 오븐을 이용하니 여름철 더운 날씨에 요리하는 것도 참 즐거웠는데요. 명란마요피자는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 때문에 와인이나 맥주와 함께하기에도 참 좋은 메뉴입니다. 물론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고요!

집에 감자가 준비되어 있다면, 오늘 저녁은 맛있는 명란마요피자 어떠세요? ^^

원과장 프로필

두 딸아이의 엄마이며,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인 오븐더레시피(cafe.naver.com/ovenwon)운영자로 오븐 초보 사용자를 위해 쉽고 간단한 오븐 요리법을 알리는 요리연구 전문가입니다.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