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움을 벚꽃잎에 날려 보내며..활짝 핀 봄으로 물들었던 LG 사업장 근처 벚꽃길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아쉬움을 벚꽃잎에 날려 보내며..활짝 핀 봄으로 물들었던 LG 사업장 근처 벚꽃길

작성일2014-04-09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손현아입니다.

우리만이 봄을 기다린 것은 아닌가 봅니다. 봄도 겨우내 동안 애타게 기다렸는지, 예년보다 일찍 우리 곁으로 찾아왔습니다. 올봄 이상고온현상으로 인해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 지면서 미리 계획해둔 벚꽃여행에 차질이 생기지는 않았나요? 혹시 벚꽃을 제대로 구경하지 못한 것은 아닌가요? 못내 져 버린 벚꽃에 아쉬움을 느꼈던 분들, 그리고 벚꽃 아래의 화사함을 다시금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커피 한 잔 손에 들고 저와 함께 다시 벚꽃길을 걸어볼까요?

LG트윈타워 – 여의도 벚꽃길

LG트윈타워가 보이는 이곳은 벚꽃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여의도 한강공원입니다. 매년 따스한 봄기운이 느껴질 때면 여의도는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여기저기서 꽃봉오리를 터트린 꽃들로 절정의 자태를 뽐냅니다.
올해 한강 여의도 벚꽃축제는 애초 계획보다 열흘가량 앞당겨진 4월 3일~13일에 진행되는데요, 기상관측 이래 93년 만에 처음으로 서울지역의 벚꽃이 3월에 개화했다는 소식에 서둘러 여의도를 찾은 사람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여의도 벚꽃길

사람들이 가득한 거리에 봄바람이 불면 벚꽃잎이 흩날리며 만들어내는 봄의 향연에 저마다의 얼굴에는 미소가 번졌습니다. 손에서 느껴지는 따뜻한 온기와 코끝에 스치는 달콤한 꽃내음이 봄이 왔음을 절로 느끼게 한 순간이었습니다.

한강여의도

LG유플러스 – 남산벚꽃길

가까이에 남산타워가 보이는 LG유플러스는 서울의 허파 역할을 하는 남산 아래 자리잡고 있습니다. ‘파아란 하늘에는 솜사탕 같은 구름이, 그런 구름 아래로는 팝콘 같은 벚꽃이..’ 동화에나 있을 법한 그런 달콤한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니 기분이 설렐 수밖에 없었는데요.

남산타워 사진

사무실 창문 틈 사이로 새어 들어오는 봄 햇살이 너무나 따사롭던 봄날, 점심시간을 이용해 남산 벚꽃길로 향한 직장인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싸온 도시락을 들고서 벚나무 아래 자리 잡은 사람들에게는 이보다 더 환상적인 레스토랑이 과연 있을까요? 김밥 한 줄, 샌드위치 한 조각을 먹어도, 여느 고급 레스토랑이 전혀 부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남산 벚꽃길 사진

싱그러운 푸름이 가득한 여름에도,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가을에도, 하얀 눈으로 뒤덮인 겨울에도 남산은 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지만, 벚꽃으로 수놓은 봄의 남산은 그중에서도 으뜸이 아닐까요?

남산벚꽃길 사진

짧은 산책을 끝내고 사무실로 돌아오는 길에 콧노래가 절로 흘러나옵니다. 봄 공기 한번 깊게 들이마시고, 기지개 한번 활짝 켜고 나니 봄기운이 온 몸 가득 스며든 느낌이었는데요. 벚꽃구경을 하러 따로 시간 내지 않아도 LG 사업장 근처의 벚꽃길을 가볍게 거닐 수 있다는 것으로도 참 즐거운 봄입니다.

LG전자 – 금천구 벚꽃로&안양천 벚꽃길

LG전자는 서초, 양재, 가산, 평택, 창원, 구미 등 다양한 곳에 사업장을 두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평일에는 수많은 IT회사에 근무하는 직장인들로, 주말에는 대규모 아울렛을 찾는 쇼핑객들로 붐비는 LG전자 가산사업장의 벚꽃길도 무척 아름답습니다.

금천구 벚꽃십리길

출근길 아침,졸린 눈을 비비며 매일같이 건너던 육교 위.똑같은 출근길 풍경을 특별하게 해준 것은 다름 아닌 벚꽃이었습니다.눈앞에 펼쳐진 끝이 없는 벚꽃길에 서서 한참을 멍하니 바라봤습니다. 기대하지 않은 깜짝 선물을 받은 아침, 어찌나 마음이 설레던지요.

가산디지털단지 벚꽃 사진

1호선 금천구청역에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이어지는 약 3km길은 예전에는 벚꽃십리길이라고 불리다가 지금은 도로명주소 사업으로 벚꽃로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되었는데요. 몇 해 전 자전거 전용도로가 만들어져 이 길 위로 자전거를 타고 달릴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벚꽃 터널 속을 달리다 보면 어느새 전철이 나와 함께 달리고 그 순간, 전철이 일으키는 바람에 벚나무가 흔들리면 눈앞으로 벚꽃비가 쏟아져 영화 같은 장면을 연출합니다.

금천구청역 벚꽃길 사진

LG전자 가산사업장에는 또 하나의 아름다운 벚꽃길이 있는데요. 안양천 벚꽃길이 그것입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산책을 나온 직장인부터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러 나온 동네 주민들, 봄나들이를 나온 가족들까지 봄을 만끽하러 벚꽃을 찾은 이들이 많았는데요. 이들도 봄의 설렘을 만끽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안양천 벚꽃길 풍경

고단한 일과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오늘은 지하철역까지 가는 셔틀버스 대신 벚꽃길을 따라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가로등 대신 환하게 거리를 밝혀주는 벚꽃은 봄의 밤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벚꽃 야경 사진

이상 LG 사업장 근처의 벚꽃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벚꽃을 제대로 보지 못해 아쉬웠던 마음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셨나요? 저는 출퇴근 시간과 점심시간으로도 이런 멋진 길을 걸을 수 있어 너무 행복했습니다.

 

손현아 프로필

LG전자 MC연구소에서 RF Software 업무를 하고 있으며, 세상에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 24시간이 모자란 꿈 많고 열정 많은 연구원 입니다. LG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보고,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