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 해요?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들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혼자서도 잘 해요?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들

작성일2012-04-20

1인 가정 시대, 혼자 생활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디어 제품 소개

 

안녕하세요? LG블로거 박윤호 입니다.
오늘 들려드릴 이야기는 “혼자서도 잘 해요. 1인 가정 시대, 혼자 생활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디어 제품 “ 입니다.

우리집에 있는 전기압력밥솥을 찍어 보았습니다.

한국인의 힘은 ‘밥심’에서 나온다는 말도 있듯이, 먹고 사는 것, 특히 ‘밥’은 우리 모두에게 무척 중요합니다.
그래서인지 어느 집에 가든 꼭 하나씩은 있는 것이 바로 밥솥인데요. 이 밥솥에도 나름의 변천사가 있는 듯 합니다. 1980~90년대에는 압력 밥솥이 인기를 끌어서, 집집마다 저녁때가 되면 가스불위에 있는 압력 밥솥에 스팀이 올라오면서 밥솥머리의 추가 흔들리며 “취~칙! 취~칙!” 소리를 내면서 밥이 다 되었다는 신호를 알리곤 했습니다. 2000년대에 들어 오면서는 전기 압력 밥솥이 인기를 끌게 되었고, 이제는 “증기를 배출합니다~!”라고 음성으로 친절하게 알려준 다음에 김을 내 뿜는 시대가 되었죠.

헌데 최근에는 젊은 직장인들 등 원룸에 거주하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밥솥은 거녕 3끼 모두를 밖에서 해결하는 일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을 모두 회사 식당 또는 집앞의 분식집에서 해결하는 것이죠. 하지만 물가도 점점 올라 회사 근처 식당의 밥값도 5천원을 훌쩍 넘어서고 있고, 그렇다고 식사의 질이 높은 것도 아니고… 이런 가슴 아픈 현실에 어머니의 따뜻한 밥을 그리워하는 1인 가정 생활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부모님댁에서 밑반찬을 싸오고, 밥을 직접 해먹어 볼까 압력 밥솥도 골라 봅니다만… 국내에는 제일 작은 게 4인용입니다. 따뜻한 밥을 먹고 싶은데, 한 번 하면 나머지 세끼는 찬밥을 먹어야 하는 것이죠. 또 반찬은 항상 냉장고에 있어서 찬밥과 차가운 밑반찬으로 저녁을 먹다 보면, 서글퍼 지기도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런데, 집에서 따뜻한 밥과 반찬을 할 수 있을까요? 그것도 딱 일인분만?

이 질문에서 바로 재미있는 상품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밥짓는요리사(일본명:tacook)” 입니다.
일본어로 たく (炊く : 밥을 짓다) + cook(요리사) 의 합성어 입니다.

사진출처 : SUNCRAFT 제조사 홈페이지 http://www.tiger.jp/products/ricecooker/iaj_a.html

이 제품은 1인용 밥솥과 그 윗 부분에 냄비가 걸쳐지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밥을 지으며 나오는 수증기의 열기로 냄비안의 국이나 요리를 조리 할 수 있게하는 수증기 재활용 아이디어(손을 씻은물이 변기물탱크로 흘러가게 하는 것처럼)가 한번에 쉽고 따뜻한 밥과 반찬을 만들어 주는 핵심 입니다.

각종 덮밥류 부터, 국, 찌게 등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으며, 1인용 제품이라, 언제나 따뜻하게 바로 해 먹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자, 그럼 이제 따뜻하게 만든 밥과 반찬을 깔끔하게 먹는 법을 소개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혼자 먹다 보니, 김치나 밑반찬 통을 그대로 올려 놓고 먹게 됩니다. 먹을 때는 따로 그릇에 덜어 놓지 않아서 설겆이 걱정은 덜지만, 다음에 다시 먹을 때는 왠지 모르게 찜찜하고, 지저분하게 느껴 집니다. 아무래도 젓가락으로 입과 반찬통을 왔다 갔다 했기 때문이겠죠…
혼자 먹지만, 깔끔하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 하나 소개 드립니다.

사진출처 : 레드미니식판 http://www.emart.com/display/item.do?method=getItemInfoViewDtl&item_id=8802738019598&ctg_id=3163014&shop_id=&from1=&from2=&emid=

예전 군대에서 먹던 차가운 스테인레스 식판이 아니고, 밝은 레드컬러의 깔끔한 식판이 되겠습니다. 밥과 국 그리고 밑반찬을 먹을 량 만큼 깔끔하게 덜어서 먹고, 치울 때도 편리하게 씻어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먹을 때 더이상 우울해 질 필요가 없겠죠?
그럼 이제 따뜻한 밥과 반찬을 깔끔하게 먹어 볼까요? (^^)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상품 이야기로 만나 뵙겠습니다. 오늘도 웃는 하루 되세요~!LG

박윤호 프로필

다양한 IT 상품들의 기획을 하고 있는 상품 기획 전문가이며, 마트에 가서는 신상품이 나오면 꼭 만져봐야 직성이 풀리는 남자입니다. 오늘도 도전하는 남자, 도전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