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6. LG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만드는 건강하게! 촉촉하게! 당근케이크 레시피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6. LG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만드는 건강하게! 촉촉하게! 당근케이크 레시피

작성일2015-01-13

안녕하세요!
회원수 7만 명이 활동 중인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 [오븐더레시피]의 주인장 ‘원과장’입니다.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거움을 나누거나 축하할 때 케이크가 빠지면 서운하죠? 그런데 크림 장식이 부담스럽고, ​가격도 사악한(?) 경우가 있잖아요. 그럴 때마다 “케이크 한번 만들어 볼까?” 하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실행에 옮겼어요. 오븐이 있다면 한번쯤 도전하고 싶은 요리, 겨울에 즐기기에 더 좋은 촉촉한 당근케이크, 당근케이크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디저트로 즐기는 당근케이크

대부분 집에 있는 홈베이킹 재료들이라 부담이 없어요.

당근케이크 재료

박력분 150g, 베이킹 파우더 1작은술, 계피가루 1작은술, 올리브유 70ml, 설탕 120g, 달걀 2개, 당근 150g, 호두 60g, 슬라이스 아몬드 약간

당근케이크 재료

홈베이킹 재료들이 준비되었다면, 당근은 가늘게 채 썰어 준비하고, 달걀은 볼에 풀어주세요.

tip) 당근은 강판에 갈아서 넣어도 좋아요.

당근케이크 과정 1

달걀을 거품기로 잘 풀어 준 다음,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손거품기로 반죽해도 좋아요.)

당근케이크 제작 과정 2

크림색이 나는 반죽에 올리브유를 조금씩 넣어 섞어 주고,  박력분, 베이킹 파우더, 계피가루를 체에 쳐서 넣어 주세요.

당근케이크 제작 과정 3

고무주걱으로 우물 정(井)자를 그리듯 밀가루를 섞어주고, 채 썬 당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당근케이크 제작 과정 4

호두는 굵게 다져 넣고 고르게 섞어 반죽을 완성해 주세요. ​케이크 반죽, 어렵지 않죠?

tip) 냉동실에 오래 된 호두는 오븐에 살짝 구워서 사용하면 좋아요. (LG 디오스 광파오븐 오븐기능 선택, 180℃에서 7~8분 정도)

당근케이크 제작 과정 5

케이크 반죽을 베이킹용 틀에 넣어 구울 건데요, 베이킹용 틀에 오일을 살짝 발라 주면 구운 다음 익은 빵을 쉽게 뺄 수 있어요. 저는 구겔호프틀과 미니 파운드틀에 반죽을 70% 정도 채워주었어요.

당근케이크 제작 과정 6

LG 디오스 광파오븐 조리실 1단에 반죽을 담은 틀을 올려주세요. 부품은 법랑접시와 구이석쇠를 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당근케이크 제작 과정 7

조리 시간은 오븐기능 선택, 180℃에서 30분 구웠어요. 베이킹은 예열을 꼭 해야 한다고 하지만 광파오븐은 예열하지 않고 그냥 구워도 된답니다. (전 예열 없이 바로 구웠어요.)

당근케이크 제작 과정 8

케이크가 구워지는 동안 나는 향기가 완전 좋아요. 오븐 속에서 봉긋하게 올라온 케이크, 정말 귀엽죠?

당근케이크 제작 과정 9

다 구워진 케이크는 식힘망에 올려 충분히 식혀 주세요.

당근케이크 제작 과정 10

겨울 분위기를 내려고 슈가파우더(분당)를 조금 뿌려봤어요.

당근케이크 제작 과정 11

구겔호프틀 자체가 워낙 예쁘지만 윗면을 슈가파우더로 장식하니까 더 근사해 보입니다. “진정 내가 이 케이크를 만들었단 말인가!” 하면서 감탄(?)했어요.

​Tip) 슈가파우더 대신 크림치즈와 생크림을 섞어 올려도 좋아요(크림치즈 프로스팅).

당근케이크 2

당근케이크는 그냥 간편하게 잘라서 먹기 좋더라고요. 케이크 속에 오렌지빛 당근이 쏙쏙~ 박혀 있는 게 예쁘죠? 채 썬 당근을 좀 더 넉넉히 넣어도 좋을 듯합니다.

당근케이크 3

미니 파운드틀에 구운 케이크는 슬라이스 아몬드를 윗면에 뿌리고 구웠는데  반죽이 봉긋하게 올라왔어요.

당근케이크 4

충분히 식히고 나서 썰어낸 당근케이크는 촉촉한 맛이 정말 좋아요. 당근이 구워지면서 나는 자연스러운 맛도 좋고요.

당근케이크 5

베이킹은 오븐요리의 꽃이죠. 만들면서 기대되고, 완성되면 너무나 뿌듯하거든요. 이제 이렇게 말할 수 있어요 “케이크도 만들 줄 아는 사람”이라고… ㅎㅎ 광파오븐이 있으면 정말 ‘요리의 빛’을 보게 되는 것 같아요.

한 해를 시작하는 1월, 몸에 좋고, 맛도 좋고, 만들기도 쉬운 당근케이크에 도전해 보세요.

원과장 프로필

두 딸아이의 엄마이며, 디오스 광파오븐 커뮤니티인 오븐더레시피(cafe.naver.com/ovenwon)운영자로 오븐 초보 사용자를 위해 쉽고 간단한 오븐 요리법을 알리는 요리연구 전문가입니다.

'원과장의 맛있는 오븐이야기' 시리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