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 G 플렉스2에 담은 미국 서부 여행, G워치R 활용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LG 스마트폰 G 플렉스2에 담은 미국 서부 여행, G워치R 활용기

작성일2015-03-18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이도교입니다.

작년 한해 다양한 LG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해외 여행기를 올렸는데요. 이번에는 LG전자 2015년 신제품 곡면 스마트폰 ‘G 플렉스2’와 세계 최초로 원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스마트워치 ‘G워치R’과 함께 여행길에 올랐습니다. 디카 없이 LG 스마트폰만으로 기록한 미국 서부 여행기,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이번 미국 여행의 가장 큰 목적은 지인의 결혼식 참석이었는데요.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 위치한 어바인(Irvine)의 한 가든에서 진행된 결혼식은 의자부터 소품 하나까지 신부의 손을 거치지 않은 것이 없었습니다. 한국과는 달리 가족과 가까운 친구들이 모여 함께 꾸미고 오래도록 남아 즐기는 모습이 더욱 정겹게 느껴졌습니다.

★ 이 포스팅의 사진과 동영상은 모두 LG G 플렉스2로 촬영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야외 결혼식장아름다운 야외 결혼식장 모습

★ 여행 중 LG G워치R 사용팁 1 – 셀카봉의 고수! 사진 찍기 Tip
셀카봉을 높이 올려 사진을 찍을 때는 어떤 화면이 찍히는지 확인하기 힘들죠. LG G워치R과 연동시킨 휴대폰으로 카메라 기능을 실행하면, G워치R에서 미리보기는 물론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1) 휴대폰과 G워치R 연동
2) 휴대폰에서 카메라 실행
3) G워치R에서 카메라 버튼 누르면 간편하게 사진 찍기 끝~!!

G워치R로 사진찍기G워치R로 사진 각도를 확인하며 촬영이 가능합니다.

LA명소, 유니버셜스튜디오 헐리우드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한다면, LA의 유니버셜스튜디오(Universal Studios Hollywood) 방문을 추천합니다. 이곳엔 쥬라기공원, 슈렉, 미라, 킹콩 등의 영화와 심슨, 미니언 같은 유명 캐릭터들을 주제로 한 볼거리, 놀이기구가 많습니다. 특히 LA에서는 버스를 타고 실제 유명 영화의 세트장을 둘러보는 ‘스튜디오 투어’가 가능하답니다.

마릴린 먼로와 함께헐리우드의 상징 마릴린먼로(Marilyn Monroe)와 함께

우주전쟁 세트장 영화 ‘우주전쟁(War of the worlds, 2005)’ 속 폐허 세트장

실제 영화 장면을 체험할 수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 투어 영상

예술과 여유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LA 게티센터

LA 여행 중 붐비는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와 예술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게티센터(The Getty Center)를 강력 추천합니다. 게티센터는 석유왕 폴 게티(J. Paul Getty)가 수집한 그림과 조각, 실내 장식품, 사진 등을 전시한 종합미술센터인데요. 산타모니카 해변과 LA 다운타운이 내려다보이는 최고의 뷰와 아름다운 정원, 백색의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Richard Meier)가 설계한 건물들 자체만으로도 방문할 이유가 충분합니다.

브렌우드 언덕의 뷰브렌우드(Brenwood) 언덕의 뷰

LA 시내 전경 미술관에서 보이는 LA 시내

미술관 전시작품 ㅣ미술관 전시품 ‘여인의 머리장식’

실내장식 전시 실내 장식 전시

게티센터 회화 작품 게티센터에 전시된 유명 회화 작품

게티센터에서는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 ‘붓꽃(Irises)’을 비롯해 모네, 마네, 폴 세잔, 르누아르 등의 작품을 실제로 만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모든 것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니 정말 굉장하죠? ^^

 

낭만이 있는 항구도시, 샌디에이고

인멕시코 국경 북쪽 20km 지점에 위치한 샌디에이고(San Diego)는 연평균 13~20도의 쾌적한 기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미국 굴지의 관광지입니다.

발보아 파크발보아 파크(Balboa Park)

샌디에고 전경 아름다운 항구도시, 샌디에이고

시포트 빌리지아기자기한 상점이 가득한 시포트 빌리지(Seaport Village)

샌디에이고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코로나도(Coronado) 섬에는 석양이 아름다운 해변에 낭만적인 이야기를 더해주는 유명한 호텔이 있습니다. 바로 호텔 델 코로나도(Hotel del Coronado)인데요. 미국의 역대 대통령 11 명이 여름휴가를 즐긴 곳이자 세계 최초로 전기가 들어온 호텔이라는 타이틀도 있지만 에드워드 8세(Edward VIII)와 심슨 부인(Walis simpson)의 세기의 로맨스가 시작된 곳이라는 점이 많은 사람의 발길을 끕니다.

코로나도 비치 석양코로나도 비치의 석양

호텔 델 코로나도호텔 델 코로나도(Hotel del Coronado)

기념품점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Some Like It Hot)’의 촬영지였던
코로나도 호텔의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 기념품점

항구도시 샌디에이고는 바닷가 주변에 분위기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늘어서 있어 데이트 장소로도 무척 좋습니다. 여유로운 해변가의 멋진 저택들 앞을 산책하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고요. 해변을 따라 걷다가 쉽게 야생의 바다생물도 만나볼 수 있어 새로운 경험도 할 수 있답니다.

바다사자와 함께라호야 비치(La Jolla Beach)에서 흔히 만나볼 수 있는 바다사자

 

범고래 샤무쇼씨월드(Sea World)의 범고래 샤무쇼(SHAMU)

 

★ 여행 중 G워치R 사용팁 2 – 폰 안 보고도 길 찾는 내비게이션

미국에서 운전 중 구글 맵을 내비게이션으로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하지만 휴대폰으로 잠시 통화를 하거나, 음악을 선곡하는 등 다른 기능을 이용할 때는 내비게이션 화면을 보지 못하니 불안할 수 있죠. 이 때 손목의 G워치R에서 내비게이션을 볼 수 있으니 길을 잃을 염려도 없고, 휴대폰 거치대가 없는 상황에서도 편리하죠. 게다가 폰을 가방에 넣고 배낭여행을 할 때도 손목에서 쉽게 길을 확인할 수 있고, 방향을 바꿔야 할 때는 진동, 예상 도착시간까지 알려주니 최고의 길잡이라고 할 수 있겠죠!

네이게이션 모드의 G워치R내비게이션을 실행한 G워치R

 

자연의 걸작과 사람이 만든 기적의 도시, 그랜드캐니언과 라스베이거스

지금까지 캘리포니아주의 여행 장소를 소개 드렸는데요. 미국 서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가 그랜드캐니언(Grand Canyon)과 라스베이거스(Las Vegas)겠죠! 이 두 곳은 직접 렌트카로 운전하기에는 길이 좋지 않고 멀기 때문에 현지 여행사의 2박3일 패키지를 많이 이용합니다.

미국 애리조나주에 위치한 그랜드캐니언은 약 20억 년 전에 생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총 길이 447km의 거대한 협곡인데요. 그 웅장함과 상상을 초월하는 크기에 입을 다물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인디언 부족들의 아픈 역사를 간직한 곳이기도 하죠.

 

그랜드캐년파노라마로 담은 그랜드캐니언

사우스림대표적인 전망포인트 사우스림(South Rim)

라스베이거스는 카지노의 도시이기도 하지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쇼와 볼거리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유명 호텔의 쇼는 유료로 관람하지만, 메인 스트리트에서도 멋진 쇼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벨라지오(Bellagio) 호텔의 분수쇼와 미라지(Mirage) 호텔의 화산쇼는 매시간 많은 사람들이 좋은 자리를 선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라스베이거스 밤거리화려한 라스베이거스의 밤거리

미라지 호텔의 화산쇼미라지 호텔의 화산쇼


LG G 플렉스2로 촬영한 라스베이거스 벨라지오 호텔 분수쇼

 벨라지오 호텔의 분수쇼

★ 여행 중 G워치R 사용팁 3 – 폰 없이 바로 바로 확인하고 기록하고!
LG G워치R은 손목에 차고 다니는 것 만으로도 간편하게 SNS의 새로운 알림을 확인할 수 있고, 매일의 운동량(걸음 수, 심박 수)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 여행 중 궁금한 정보를 음성으로 바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고, 여행 중 그 때 그 때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음성으로 메모할 수도 있으니, 더 스마트한 여행이 되겠죠! Yeah~!!

G워치R의 편리한 기능들G워치R의 편리한 기능들

★ 여행 중 G워치R 사용팁 4 – 스트랩과 워치페이스만 바꾸면 악세서리도 하나로 끝!
LG G워치R은 22mm 사이즈의 스트랩과 호환이 가능하여 원하는 대로 시계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19개 이상의 워치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 중 캐쥬얼한 차림이나 정장 어디든 어울리는 컬러와 느낌으로 맞추어 착용할 수 있었는데요. 짐을 많이 챙기기 어려운 여행 중에 다양한 악세서리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참 편리했답니다.

패션악세서리로써의 G워치R다양한 옷차림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LG G워치R

이번 폰카 여행 기록도 대만족이었습니다. 사진을 찍어준 많은 관광객들이 G 플렉스2의 곡선에 큰 관심을 갖고 이것저것 묻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전에는 LG 스마트폰 카메라의 결과물에 저 혼자 만족하고 즐거워했다면 G 플렉스2는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디자인까지 갖춘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자부심을 느꼈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일을 할 수 있었던 스마트워치까지! 갈수록 풍부한 경험을 하게 해주는 LG전자 모바일 제품, 다음엔 또 어떤 제품이 저의 여행을 재미있게 해줄지 기대하면서 이 글을 마칩니다.

이도교 프로필

“桃李不言, 下自成蹊” 주변에 사람이 많이 모이는 복숭아나무처럼 되라는 의미가 담긴 제 이름에 맞게,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블로거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