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행지 추천] G 플렉스2와 함께 봄나들이 가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창덕궁 답사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봄여행지 추천] G 플렉스2와 함께 봄나들이 가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창덕궁 답사기

작성일2015-03-25

LG G 플렉스2

안녕하세요. LG블로거 윤성일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봄처럼 G 플렉스2가 저에게 찾아왔습니다. 체험단으로 제품을 써 볼 기회를 얻게 된 것인데요. 이 매력덩어리를 한번 살펴보실래요?

도심 속 봄나들이 추천 장소, 창덕궁

창덕궁 입구

봄날 G 플렉스2를 가지고 집에만 있을 수 없어서 도심 속 봄여행을 계획한 저는 창덕궁으로 향했습니다. 창덕궁은 안국역 3번 출구에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창덕궁은 1405년에 지어졌지만 임진왜란 때 모든 전각이 불타버려 광해군 때 이를 거의 다 복구했지만 또다시 화재로 대부분의 전각이 소실되었고, 이후 인조 25년인 1647년에 다시 지어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임금들이 거처했던 궁궐입니다.

창덕궁에서

창덕궁은 산자락을 따라 건물들이 골짜기에 안기도록 배치되어 한국 궁궐의 비정형적인 조형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조선 궁궐 중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 199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참조 ☞ 창덕궁 홈페이지 바로가기)

G 플렉스2와 창덕궁

이번 나들이에 앞서 G 플렉스2를 먼저 소개합니다. G 플렉스 시리즈는 전 세계 최초로 출시된 실제로 휘어지는 스마트폰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10으로 더 강력해진 퍼포먼스와 403 ppi의 화질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또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요.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곡선의 미학

G 플렉스2 곡선 미학

G 플렉스2 곡선 미학 2

G 플렉스2의 가장 큰 특징은 곡선 디자인입니다. 날렵하게 휘어진 디자인은 손에 편안하게 감기는 그립감과 화면에 몰입감을 더합니다. 처음에는 휴대폰이 꼭 휘어질 필요가 있을까 했었는데 일단 스마트폰이 예쁩니다. 또 쓸수록 스크린을 터치하는 느낌이 좋습니다. 사용감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창덕궁의 곡선들

창덕궁 역시 곡선의 미를 품고 있습니다. 처마, 난간 장식, 둥근 기와, 문짝까지 우리의 궁궐은 곡선의 미가 돋보입니다. 볼수록, 쓸수록 사람에겐 곡선 아닐까요?

사용하기 편한 카메라 관련 기능

처자들과 한컷

창덕궁을 걷다 보니 아리따운 처자들을 만났습니다. 한복을 입고 관람객들과 사진을 찍어 주셨는데요. 저도 G 플렉스2로 사진을 남겼습니다. 제스쳐샷으로 사진 한 장 찍고 제스쳐뷰로 사진을 확인했는데요. 이 기능은 셀카 촬영 후 스마트폰 화면을 얼굴 가까이 가져오면 방금 전 촬영한 사진을 보여줍니다. 쉽게 찍고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창덕궁 이야기 – 해설사앱과 후원 관람 안내

문화유산해설사 설명을 듣는 사람들

문화유산해설사 앱 소개

궁궐 이야기도 더 해볼까 합니다. 이전에도 온 적은 있지만 궁궐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은데요. 문화유산 해설사 분들의 설명을 들으며 궁을 관람했습니다. 직접 해설사의 설명을 듣지 않더라도 안드로이드 앱에서 쓸 수 있는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 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G 플렉스2는 안드로이드의 최신 버전인 롤리팝을 탑재하고 있으니 앱 사용에는 문제 없습니다.

데이트하는 연인들

제가 창덕궁에 갔던 날은 3월 14일이었습니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데이트하러 온 연인들이 유독 많았는데요. 아쉽게도 아직 꽃은 피지 않았습니다.

창덕궁 봄꽃 개화 예상 시기

출처: 창덕궁 홈페이지

창덕궁 봄꽃 개화 예상 시기

관람지(반도지) 지역 : 생각나무 3.18 ~ 3.30
낙선재 : 매화 4.3 ~ 4.20
대조전 화계 : 앵두꽃 4.10 ~ 4.25
희정당 앞, 낙선재 앞 : 산철쭉 5.3 ~ 5.20
낙선재 화계 : 모란 5.15 ~ 5.30 / 병아리꽃나무 4.22 ~ 5.15
낙선재 앞 : 감나무 5.20 ~ 6.10 / 산수유 3.22 ~ 4.16

창덕궁 개화시기입니다. 4월부터 조금씩 꽃이 피기 시작하는데요. 4월 중순이면 충분히 꽃놀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창덕궁 후원 안내

창덕궁 후원

이곳은 창덕궁 후원입니다. 창덕궁 후원은 다양한 수목과 정자, 누각, 연못 등을 볼 수 있는 왕실 정원입니다. ‘비원(秘苑, Secret Garden)’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사전 인터넷 예약으로 50명, 관람 당일 선착순 판매로 50명이 입장 가능합니다. 저는 늦어서 창덕궁 후원을 못 봐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 창덕궁 후원 관람 예약 바로가기)

궐 내에서 차 한잔

아직은 날이 쌀쌀했는데요. 궐 안에서 커피나 차를 드실 수 있습니다. 한 잔 들고 궐 안을 둘러 보시면 좋습니다.

G 플렉스2와 함께

지금까지 G 플렉스2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창덕궁을 둘러봤는데요. 궁궐에는 우리의 역사, 곡선의 아름다움, 꽃, 정원이 어우러져 있었습니다. 올해 봄나들이를 이곳으로 한번 오시는 건 어떠세요? 여기까지 LG블로거 윤성일이었습니다.

윤성일 프로필

철마는 달리고 싶다. 사원도 달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