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게 물든 가을의 색(色)을 만나다, 2019 화담숲 단풍축제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곱게 물든 가을의 색(色)을 만나다, 2019 화담숲 단풍축제

작성일2019-10-21

어느덧 완연한 가을입니다. 가을이 되면 선선한 바람을 따라 어딘가로 떠나고 싶기 마련인데요. 특히 이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색(色), 단풍의 붉은 빛깔은 우리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합니다.

황금빛 억새와 붉은 단풍이 물든 화담숲의 풍경

여러 가지 색으로 아름답게 빛나는 가을. 여러분은 이런 가을을 어디서 즐기시나요? 알록달록한 단풍부터 황금빛 억새, 새하얀 구절초까지. 가을의 다양한 색을 감상하기 딱 좋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경기도 광주 화담숲입니다.

가장 고운 빛깔의 단풍을 만나는 곳, 화담숲

가을이 되면 누구나 단풍놀이를 간다는데, 수도권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쉽지가 않습니다. 대부분의 단풍 명소들이 수도권과 먼 곳에 있고, 시간을 내서 간다고 해도 몰려든 인파에 단풍 구경이 어렵기 때문인데요.

화담숲은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수도권 단풍 명소입니다. 서울에서 전철로 40분만 가면 도착하는 생태수목원 화담숲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9~2020년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대표 관광지 100선’에도 선정됐을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지요. 올해는 10월 12일부터 11월 3일까지 ‘2019 화담숲 단풍축제’를 진행합니다.

붉게 물든 단풍 사이로 모노레일이 내려오고 있는 모습

수도권 단풍 명소 화담숲

화담숲의 가을 풍경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고운 빛깔의 단풍들로 유명합니다. 해발 500m의 발이봉 자락에 자리 잡고 있어,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가 단풍의 빛깔을 더욱 곱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화담숲 단풍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그 다양함에 있습니다. 잎이 작고 얇아 다른 단풍보다 더 붉은 내장단풍을 비롯해 울긋불긋한 당단풍, 그리고 낯설지만 아름다운 털단풍과 세열단풍, 중국단풍, 노르웨이 단풍 등 400여 종에 이르는 단풍들이 서로 다른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약속의 다리에서는 단풍으로 물든 화담숲과 그 사이를 지나가는 모노레일을 볼 수 있다.

가을 정취에 빠져들게 하는 화담숲 약속의 다리 풍경

화담숲의 단풍은 어디서나 아름답지만 그 중에서도 ‘약속의 다리’에서 보는 풍경은 더 특별합니다.  붉은 비단처럼 펼쳐진 내장단풍 군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인생샷’ 스팟으로도 유명하죠.

화담숲에서 볼 수 있는 또 다른 가을의 풍경

가을의 색은 단풍으로만 정의할 수 있는 것이 아니죠. 화담숲에는 17개의 다양한 테마원과 총 5.3km의 숲속 산책길이 있어, 발길 닿는 곳마다 색다른 가을의 풍경이 관람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과 1,300여 그루의 소나무가 가득한 소나무정원은 붉은 단풍과 어우러져 신비로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단풍과 어우러진 화담숲 소나무 정원

단풍과 어우러진 화담숲 소나무정원

황금빛 억새와 새하얀 구절초, 노랗게 물든 자작나무 숲은 관람객들을 풍요로운 가을 정취에 빠져들게 합니다. 100만 송이 국화는 가을 풍경에 기품과 향기를 더해줍니다.

가을이면 화담숲 자작나무 숲도 노랗게 물든다

노랗게 물든 화담숲의 가을 자작나무 숲

화담숲을 즐기는 방법

화담숲의 가을을 감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5.3km의 숲속 산책길을 따라 걷는 것입니다. 가을 단풍을 구경하려면 등산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화담숲은 나무데크길과 완만한 경사로의 산책길로 이루어져 있어 누구나 쉽게 발걸음하며 단풍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화담숲의 전체를 감상할 수 있다

화담숲 산책로

만약 걷는 것이 힘들다면, 화담숲 입구와 전망대를 연결하는 모노레일을 이용해보세요. 보다 편하고 쾌적하게 붉게 물든 화담숲 전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화담숲 모노레일이 붉은 단풍 사이를 오르고 있는 모습

붉은 단풍 사이를 오르는 화담숲 모노레일

본격적인 관람 전 원앙연못 옆에 있는 한옥주막과 매표소 뒤편 힐링빌 식당가에서 미리 배를 채우고 가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한옥주막에서는 원앙연못을 배경 삼아 두부김치, 도토리묵 등 맛있는 한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 풍경으로 물든 원앙연못과 한옥주막 전경

가을 풍경으로 물든 원앙연못과 한옥주막

주말 사전예약제로 여유롭게 즐기는 만추(晩秋)

사실 단풍놀이를 가장 힘들게 하는 점은 바로 사람이 많다는 점인데요. 화담숲 단풍축제는 ‘주말 사전예약제’를 실시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말 관람 환경을 제공합니다.

<주말 사전예약제> 안내

– 주말 사전예약 신청기간 : 9월 16일 ~ 11월 3일
– 사전예약 방문일: 10월 12일 ~ 11월 3일 기간 중 주말(토,일) / 총 8일
– 예약방법: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사전예매 및 결제, 방문 당일 자동발권기 티켓 수령 입장

※ 오전 7시 40분~오후 5시까지 20분 단위 예약 및 입장 가능
※ 예약 지정일, 입장시간 경과 시 입장 불가
※ 관람일 전일 24시까지 무료취소, 당일 취소 시 30% 취소수수료 부과

화담숲_단풍축제_예약

축제기간 주말에는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화담숲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별도 예약없이 현장 티켓 구매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특히 올해 화담숲 단풍축제 기간에는 화려한 빛깔의 100만 송이 국화축제도 함께 열려, 가을 단풍과 꽃 구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올가을, 화담숲에서 소중한 사람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며 특별한 가을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화담숲의 가을, 영상으로 둘러보기

울긋불긋 가을옷으로 예쁘게 물든 화담숲, 가을 정취에 푹 빠져들게 하는 <화담숲 단풍축제>로 초대합니다! 올 가을 국내 최대규모 400여 종 단풍들이 있는 화담숲으로 인생 단풍 만나러 떠나볼까요?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