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에는 회사원, 주말에는 야구 선수. 대한민국 여자 야구 선수들의 이야기 – LG 공식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평일에는 회사원, 주말에는 야구 선수. 대한민국 여자 야구 선수들의 이야기

작성일2019-08-23

야구를 향한 뜨거운 열정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대한민국 여자 야구 선수들의 이야기입니다.

평일에는 회사원 주말에는 야구선수

대학생, 주부, 액션배우. 직업도, 나이도 다양한 여성들. 이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여자 야구 선수"라는 것입니다.

평일에는 서로 다른 곳에서 각자의 일상을 보내다가, 주말이 되면 야구장으로 모이는 선수들.

그들에게 주말은 집에서 쉬는 날이 아니라 땀 흘리며 공을 치고 달릴 수 있는 유일한 훈련의 시간입니다.

한국 여자야구연맹 2019년 2월 등록 기준에 따르면 대한민국 여자 야구 선수는 총 755명. 그러나 이 중 전업 야구 선수의 숫자는 0입니다.

전업 야구 선수가 되고 싶은 선수도 많지만, 여자 야구 실업팀이 없는 한국에서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각자 생업이 있기 때문에 주말에 모여 훈련할 수밖에 없는 열악한 환경. 그러나 야구를 향한 그녀들의 열정은 누구보다 뜨겁습니다.

LG전자는 한국 여자 야구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2012년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를 만들었습니다.

2014년에는 국내 유일의 국제여자야구대회인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를 신설해 세계의 여자 야구 선수들이 활약할 수 있는 무대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또 다시, 야구를 사랑하는 세계 각국의 여자 야구 선수들이 모여 홈을 향한 도약을 시작했습니다.

대한민국 여자 야구 선수들도 KOREA, WBAK 두 팀으로 이번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여자 야구에 대한 작은 관심이 이들의 땀과 노력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열정의 땀방울로 필드를 빛낼 대한민국 여자 야구팀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제4회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개막식 현장이 궁금하다면?

2019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다시 뜨겁게 써내려 갈 이 여름

LG Blog 운영진 프로필

LG 블로그는 LG의 혁신 기술, 디자인, 사회공헌활동(CSR) 등 LG의 주요 소식을 포함, LG 임직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생활 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과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

'카드뉴스로 보는 LG' 시리즈보기